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6 16:37 (금)
아무거나프로젝트 ‘유일한 청소년 아카데미’ 개최 外
상태바
아무거나프로젝트 ‘유일한 청소년 아카데미’ 개최 外
  • 의약뉴스
  • 승인 2019.07.23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C녹십자웰빙, 건강기능식품 ‘퓨어밀 웰빙 프로틴’ 출시

 

GC녹십자웰빙(대표 유영효)에서 오는 24일 NS홈쇼핑을 통해 신제품 ‘퓨어밀 웰빙 프로틴’ 출시한다고  밝혔다.

사측에 따르면, ‘퓨어밀 웰빙 프로틴’은 성인 하루 권장량보다 1.5배 이상의 단백질이 함유된 분말 타입의 건강기능식품이다. 이 제품은 한 포에 우유 약 4컵(700ml)에 해당하는 동ㆍ식물성 단백질이 함유돼있다.

특히, 미국 FDA의 안정원료(GRAS, Generally Recognized as Safe)인증을 획득한 프리미엄 단백질인 ‘유청단백질’이 주원료로 함유돼 소비자가 안심하고 섭취가 가능하다는 것이 사측의 설명이다. GRAS는 FDA가 안전성을 보증하는 최상위 등급 원료를 뜻한다.

또한,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인 귀리 식이섬유와 착한 지방이라 불리는 MCT(Medium-chain Triglyceride)오일의 포함돼 양질의 탄수화물과 지방까지 보충할 수 있어 하루 한 포로 3대 영양소를 충족시킬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사측은 소개했다.

이 제품은 휴대 및 편의성을 높인 스틱 파우치 형태로 운동 전ㆍ후나 야외활동 중에도 간편하게 휴대해 물이나 우유 등에 섞어 섭취하면 된다.

제품 개발에 참여한 남재현 내과 전문의는 “나이가 들수록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하지 못할 경우 근손실에 의한 근감소증, 골절, 면역력 저하 등의 질병을 초래할 수 있다”며 “하루 한 포로 간편하게 단백질 등 다양한 영양성분을 보충할 수 있어 바쁜 현대인들을 위한 맞춤 제품”이라고 말했다.

한편, GC녹십자웰빙은 오는 24일 오전 8시 20분부터 NS홈쇼핑을 통해 ‘퓨어밀 웰빙 프로틴’의 첫 판매를 개시할 예정이다.

 

◇스펙트럼, 포지오티닙 적응증 확대 위한 3개 임상 코호트 추가
한미약품 파트너사 스펙트럼은 현재 진행 중인 항암 혁신신약 ‘포지오티닙’의 글로벌 임상 2상(ZENITH20)에 적응증 확대를 위한 새로운 코호트 연구 3가지를 추가한다고 22일(현지 시각) 밝혔다.

이번에 추가된 코호트에는 최근 사용량이 증가하는 오시머티닙(상품명 타그리소)에 내성이 생긴 환자 대상의 연구도 포함된다.

제프리 클라크(Jeffrey Clarke) 듀크대병원 암연구소 의학부 조교수는 “EGFR 돌연변이를 포함한 비소세포폐암의 1차 치료제로 오시머티닙을 투여한 이후 저항성을 갖는 환자들이 증가하고 있다”면서 “최근 포지오티닙의 비임상 연구 결과를 보면, 추가적인 EGFR 변이가 발생할 때 보이는 내성 메커니즘에도 포지오티닙이 효과적일 수 있음을 시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번 추가된 코호트 연구는 1차 치료제로 오시머티닙을 투여받고 내성이 생긴 환자의 또다른 치료 옵션이 될 것”이라며 ”이처럼 비전형적 변이를 가진 환자를 대상으로 포지오티닙의 효과를 확인하는 것은 매우 흥미로운 진전”이라고 설명했다.
 
신규 코호트 연구 3건(코호트 5,6,7)은 현재 환자 모집 중으로, 코호트5는 (치료 전력이 있거나 없는) EGFR/HER2 엑손20 변이 비소세포폐암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확장 연구이고, 코호트6은 오시머티닙 1차 치료에도 불구하고 암이 진행되거나 추가적인 EGFR 변이가 발현된 환자를 대상으로 하며, 코호트7은 EGFR/HER2의 엑손18-21 또는 세포 밖(extracellular), 막관통영역(transmembrane domains)에서 비전형적 변이가 나타난 비소세포폐암 환자 등을 대상으로 한다. 

조 터전(Joe Turgeon) 스펙트럼 CEO는 “포지오티닙 임상은 비소세포폐암 치료제로서 포지오티닙의 잠재력을 입증할 수 있도록 설계된 진취적인 연구”라며 “현재까지 환자 등록이 신속히 진행돼 매우 고무적이며, 올해 4분기 확인 예정인 코호트1 연구 결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예정대로 미국과 캐나다, 유럽에서 진행중인 ZENITH20은 비소세포폐암 환자 대상의 오픈 라벨, 다기관 글로벌 2상 임상으로, 스펙트럼은 이 결과를 토대로 FDA에 허가를 신청할 계획이다.

 

◇조아제약, 가수 솔비와 함께하는 ‘장애아동 미술 멘토링’ 개최

▲ 가수 솔비.

조아제약(대표 조성환, 조성배)과 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김종휘) 잠실창작스튜디오가 가수 겸 작가로 활동 중인 솔비(권지안)과 함께하는 ‘프로젝트A-장애아동 일일 미술 멘토링 이벤트’를 오는 27일(토) 오후 2시 잠실창작스튜디오에서 개최한다.

이번 멘토링 이벤트에 ‘멘토’로 참여하는 권지안 작가는 지난 2017년 프로젝트A와 인연을 맺었다. 올해는 음악을 들으며, 몸의 움직임을 자유롭게 표현하는 작품을 선보인다. 권 작가는 음악과 미술을 결합한 작업 방식을 통해 장애아동 멘티들의 내면을 자극하고, 자연스럽게 표출할 수 있도록 제시할 예정이다.

조아제약과 잠실창작스튜디오가 7년 째 함께하는 나눔활동인 프로젝트A는 만 16세 미만의 서울 거주 장애아동 중 예술에 재능이 있는 5명을 선발해 기성 예술가가 일대일 지도를 하는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이날 행사에는 권 작가를 비롯해 예술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김현하, 박대수, 이현주, 정경희, 최윤정이 장애아동의 일대일 멘토로 함께 한다. 이번 멘토링 이벤트에 참여하는 장애아동은 지난 4월 선발되어 매달 멘토작가들과 함께 숨은 잠재력을 발굴하는 중이다.

한편 2012년 첫 개인전을 통해 화가로 정식 데뷔한 권지안 작가는 가수로 활동하는 동시에 네 번의 개인전을 여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음악과 미술을 결합한 작품을 선보이며 작가만의 브랜드를 만들어 가고 있다. 지난 5월에는 한국인 최초로 프랑스 파리 ‘스트리트 드림 갤러리(STREET DREAM GALLERY)’에서 전시를 가진 바 있다.

 

◇아무거나프로젝트 ‘유일한 청소년 아카데미’ 개최

 

유한양행(사장 이정희)은 3.1운동과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하여 지난 20일, 본사 대연수실에서 ‘유일한 청소년 아카데미’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동작구청(구청장 이창우) 혁신교육 프로그램인 아무거나 프로젝트 중 올해부터 신설된 ‘유일한 특별기획 사업’ 참여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아무거나 프로젝트 ‘유일한 특별기획 사업’은 지난 5월, 동작구 청소년 10개팀 81명이 참여해 유일한 박사의 애국 및 나눔 정신을 되새기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스스로 기획, 진행하는 사업이다.

그 중에는 독립운동 유적지를 견학하고 유일한 박사를 비롯한 지역 독립운동가에 대해 연구하거나, 무명 독립운동가를 알리는 활동, 봉사와 나눔 실천 등이 있으며, 오는 11월까지 진행할 계획이다.

이날 개최된 ‘유일한 청소년 아카데미’는 청소년 60명과 관계자 등 총 8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오전에는 나라사랑을 생각해보는 시간과 유일한 박사 특강이, 오후에는 교구활동을 통해 유일한 박사의 관점으로 현재의 다양한 사회문제를 발견하고 해결책을 모색해 보는 시간으로 이루어졌다.

한편, 유한양행은 유일한 청소년 아카데미가 미래 사회의 주역인 청소년들에게 역사의 중요성과 유일한 박사의 정신을 통해 나눔과 나라사랑의 가치를 알려주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국 머크 바이오파마, 자베드 알람 매니저 합류

▲ 자베드 알람 매니저

한국 머크(대표이사 글렌 영)의 바이오파마 사업부 총괄 책임자로 자베드 알람(Javad Alam) 제네럴 매니저가 새로 합류했다.

자베드 알람 매니저는 지난 7월 1일자로 한국에 부임하기 전까지 호치민에 위치한 베트남 머크 바이오파마의 대표이사 및 제네럴 매니저로 근무했다.

2014년 머크에 입사하기 전에는 노바티스, MSD, 사노피 아벤티스 등에서 국가, 지역 및 글로벌 전략 및 커머셜 부분을 거치며 21년간 제약 및 경영 부문의 경력을 쌓았다.

베트남 윤리 제약 산업 협회(Vietnam ethical pharma industry association, Pharma Group Vietnam)에서 두 차례 연속 이사회 재무담당임원으로 임명되는 등 다양한 산업협회에서 활발하게 활동해왔으며, 올해 7월 한국글로벌의약산업협회 (KRPIA) 이사회에 선출됐다.

또한 재무 및 마케팅 전공으로 경영학 석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계속 리더십 개발에 노력, 관련 학위를 추가하고 있다.

한국 머크는 “자베드 알람 매니저가 한국 머크 바이오파마 사업부 조직을 이끌면서 단·장기 비즈니스 및 정책 목표를 성취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한양증권과 공동 바이오포럼 개최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사장 김동연)은 23일(화),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에서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한양증권 공동 바이오포럼/2019년도 제3회 연구개발중심 우량 제약·바이오기업 IR(IPIR 2019 – Season 3)‘ 행사를 개최하고 제일약품과 큐젠바이오텍, 신풍제약에 대한 기업설명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과 한양증권이 공동으로 주최한 이 행사는 제약·바이오기업 고유의 연구개발 역량과 성과에 대한 정당한 평가를 통해 기업의 시장가치를 제고하고, 투자기관과 제약·바이오 기업 간 투자·협력 등의 연계를 활성화해 건전한 오픈이노베이션 환경을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제약기업, 바이오기업, 스타트업 등 기업 관계자와 증권사, 자산운용사, 투자자문사, 창투사 애널리스트, 심사역 등 투자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제일약품은 자사의 First-in-Class로서 임상 2a상 코호트 1, 2를 완료하고 획기적인 임상기간 단축방안으로 코호트 3 임상환자를 모집 중인 대표 개발 신약 뇌졸중 치료제 ‘JPI-289’와 국내 임상 1a상을 성공리에 완료, 임상 1b상에 들어가는 항암 치료제 ‘JPI-547’,  Best-in-Class로서 P-CAB 기전 역류성식도염 치료제 ‘JP-1366’, 경구용 제1형 당뇨 치료제 ‘JP-2266’ 등 현재 연구개발 중인 혁신 신약 R&D 파이프라인의 업데이트 된 임상 결과와 진행 상황 및 향후 계획에 대해 발표했다.

큐젠바이오텍은 유용 원료의 생산 기술을 기반으로 개발중인 의약품인 면역관문억제제의 병용투여제와 패혈증 치료제, 의료기기인 신소재 조직수복용생체재료 및 가슴보형물, 장기능 및 면역 개선용 건강기능성 제품 등의 연구개발 성과와 향후 개발 계획에 대해 소개했다.

신풍제약은 올해를 아프리카 공적 원조 시장진출의 원년으로 삼아 향후 아프리카 말라리아 공적조달시장의 30%이상 점유율을 목표로 도전하고 있으며, 최근 임상 2B상을 진행 중인 급성 뇌졸중 치료제인 ‘SP-8203'의 라이선스 아웃 또는 글로벌 제약사와의 공동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IR 행사에서는 각 기업설명회에 앞서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조헌제 상무의 국내외 제약·바이오산업 동향 발표 및 동 IR 사업 소개와 함께 글로벌벤처네트워크 조영국 대표의 국내외 제약·바이오 분야에 관한 투자, M&A 동향에 대한 전문 세미나도 함께 진행됐다.

조합 관계자는 “국내 바이오헬스산업을 대표하는 혁신 중심기관인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 지난 2015년부터 기업과 자본시장 간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조성한 것”이라며 “IR 사업을 추진한 2015년부터 현재까지 63개사(상장사 34개사, 비상장사 29개사)의 기업설명회를 개최해 업계 및 기관 투자자들의 많은 관심과 호응을 받은 바 있다”고 밝혔다.

 

◇프레제니우스메디칼케어, 자동복막투석 기기 ’슬립세이프 하모니‘ 출시

 

프레제니우스메디칼케어코리아(대표 최성옥)는 복막투석환자 개개인의 니즈를 고려, 쉽고 편하게 개발된 새로운 자동복막투석(APD: Automated Peritoneal Dialysis) 기기인 슬립세이프 하모니(Sleep•safe Harmony)를 출시했다고 23일 전해왔다.

사측에 따르면, 사용하기 쉽고 편한 슬립세이프 하모니는 복막투석 환자가 가정에서 자동복막투석 기기를 통해 모든 치료 과정을 수행하도록 돕는다. 

프레제니우스메디칼케어코리아의 슬립세이프 하모니는 사용법을 안내하는 애니메이션 가이드가 내장되어 있어, 화면을 통해 치료 과정이 계획대로 진행되고 있는지 환자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 이를 통해, 기기에 대한 친밀감과 환자 교육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투석 치료를 받는 환자들이 만성콩팥병을 앓고 있다는 점은 동일하나, 나이, 신장, 체중, 병기 및 잔여 신장 기능 등은 환자의 상태에 따라 차이를 보이며, 이는 환자의 치료법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투석 환자 개개인의 상황을 고려하게 되면, 환자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기여할 수 있다. 슬립세이프 하모니에서는 환자별로 주입량, 총 주입량, 체류시간, 총 치료 시간, 사이클별 복막투석액의 농도 선택(Glucose profiling) 등을 다양하게 설정 및 쉽게 처방할 수 있어 환자별 맞춤형 관리가 가능하다.

슬립세이프 하모니의 모든 치료법에는 프레제니우스메디칼케어의 플렉스포인트(FlexPoint) 테크놀로지가 지원된다.

이 기술은 다양한 설정을 제공함으로써, adapted APD(aAPD)를 통해 치료 효율을 향상시키고  가능한 한 처방된 전체 치료 시간을 정확하게 유지 시킨다.

또한, 자동복막투석 치료 중 일어날 수 있는 잠재적 알람 발생을 감소시키고, 의료진이 처방한 주입량을 설정 범위내에서 최대로 유지하지만 과다 주입은 방지함으로써 환자가 안전하게 치료 받으면서도 투석 치료의 효율을 유지할 수 있다. 

이외에도 슬립세이프 하모니는 환자의 관리를 개선시킬 수 있는 진보된 기능을 보유하고 있다.

슬립세이프 하모니 기기에서 직접 처방 카테고리 선택 및 세부 설정 변경을 통한 처방 입력 가능하고, 자동 연결 및 투석액백 바코드 인식을 통해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으며, 2개월 이상의 치료 결과 저장이 가능한 환자 카드Plus 기능과 이중 절연(허가증) 등이 주요 특징이다.

슬립세이프 하모니 마케팅을 총괄하는 프레제니우스메디칼케어코리아 마케팅 최성진 부장은 “새롭게 출시되는 슬립세이프 하모니는 환자가 쉽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며 “특히, 조용하게 작동하고 알람을 줄임으로써 야간에 투석을 받는 복막투석 환자들에게 편한 잠자리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환자들이 많이 불편해하는 배액통증을 감소시켜 복막투석 환자를 배려한 최적의 제품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복막투석은 콩팥 기능이 거의 없는 만성콩팥병 환자에게서 몸 안의 노폐물과 수분을 제거하기 위해 시행하는 신대체요법 중 하나다.

복막투석에는 약 2L 의 투석액을 수동으로 교환하는 지속적 외래 복막 투석(CAPD, Continuous Ambulatory Peritoneal Dialysis)과 기기를 이용하는 자동복막투석(APD, Automated Peritoneal Dialysis)이 있다. 자동복막투석은 보통 잠들기 전에 기기와 연결한 후, 기기에 입력된 처방에 따라 수면 중에 자동으로 보통 3~5회 투석액을 교환한다.

한편, 슬립세이프 하모니는 현재 남아프리카공화국, 대만, 독일, 싱가포르, 영국, 캐나다, 호주 등 전세계 33개국에서 사용하고 있다.

 

◇한국로슈진단, 여성 건강검진 관련 종합 정보 제공 홈페이지 개설

 

한국로슈진단(대표이사 조니 제)이 임신중독증 검사, 산전 기형아 검사를 비롯해 난소나이 검사, 인유두종 바이러스(Human Papilloma Virus, 이하 HPV) 검사 등 여성 건강 검진과 관련한 종합적인 정보 제공을 위한 홈페이지를 개설했다.

홈페이지에는 자궁경부암을 유발하는 고위험군 HPV 감염 여부 및 유형을 확인해 자궁경부암의 발병 가능성을 예측할 수 있는 HPV 검사와 난소 나이를 확인해 여성 스스로 인생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돕는 AMH(항뮬러관호르몬, Anti-Mullerian Hormone) 검사(이하 난소나이검사), 산모와 태아 모두의 건강을 위협할 수 있는 전자간증(임신중독증)을 진단하는 전자간증 검사(sFlt-1/PlGF 정량검사), 비침습적 산전 기형아 검사(Non-Invasive Prenatal Test, 이하 NIPT 검사)인 하모니(Harmony) 검사에 대한 한국로슈진단의 여성 건강 포트폴리오를 소개하고 있다.

AMH 검사나 HPV 검사의 경우, 난소 및 자궁 관련 질환 및 건강상태를 확인해 질환을 대비하거나 인생계획을 세우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지만, 국가건강검진이나 직장 건강검진에 포함되지 않는 경우가 많아 자칫 놓치기 쉽다.

다낭성난소증후군, HPV 바이러스 검출과 같은 건강이상 신호를 놓칠 경우 학업이나 커리어 등 인생 계획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정기적인 검사 및 관리가 필요하다.

임신한 여성의 경우에는 NIPT 검사와 전자간증 검사를 통해 산모와 태아의 건강 상태를 예측해볼 수 있다. NIPT 검사는 산모의 혈액에서 추출해낸 태아의 DNA를 분석해 다운증후군, 에드워드증후군, 파타우증후군 등 태아의 염색체 이상을 파악하는 검사다.

NIPT 검사는 조기 진통이나 태아 손실 등의 위험이 있는 융모막 융모 검사, 양수 검사 등의 침습적 산전 기형아 검사와 달리 산모의 혈액만으로 검사를 진행해 안전하다. 또한 임신 10주차부터 시행 가능해 임신 초기부터 태아의 염색체 이상 여부를 파악할 수 있으며, 기존 혈액 검사나 초음파 검사에 비해 정확도가 높다.

그러나 아직 국내 도입 초기이다 보니 NIPT 검사가 잘 알려져 있지 않고, 신뢰할 만한 정보를 찾기 어려워하는 엄마들이 많다. 실제로 예비 엄마들이 주로 정보를 얻는 온라인 커뮤니티인 맘카페를 살펴보면 NIPT 검사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와 장단점 등을 묻는 게시글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이에 한국로슈진단은 NIPT 검사와 그 장점을 홈페이지를 통해 소개했다. 홈페이지에는 ▲NIPT, 무슨 검사인가요? ▲NIPT 검사는 왜 필요하죠? ▲어떻게 검사하나요? ▲하모니 검사, 얼마나 정확한가요? 라는 주제로 예비 엄마들이 궁금해하는 정보가 담겨있다.

한국로슈진단 조니 제 대표는 “여성이라면 알아야 할 여성 건강에 대한 정확하고 올바르게 전달하기 위해 이번 홈페이지를 개설했다”면서 “앞으로도 하모니 검사와 더불어 HPV 검사, AMH 검사, 전자간증 검사 등 한국로슈진단의 여성 건강 관련 진단검사들에 대해 알리며 여성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홈페이지는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한국로슈진단 여성 건강’을 검색하여 접속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