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7 00:08 (토)
대한약학회-한국바이오협회,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대한약학회-한국바이오협회, 업무협약 체결
  • 의약뉴스 신승헌 기자
  • 승인 2019.07.17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용복·서정선 회장 “소통·교류 활성화 통한 상생 발전 계기 되길”

대한약학회와 한국바이오협회가 제약·바이오헬스케어 산업의 발전과 성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17일 이뤄진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은 제약·바이오헬스케어 분야 벤처와 기업, 대학, 연구기관 간 동반성장을 위한 생태계 조성, 인력양성을 위한 교육 및 프로그램 기획·유치·운영, 컨퍼런스 및 학술대회 개최 등에 협력하게 된다.

대한약학회 이용복 회장과 한국바이오협회 서정선 회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약학계와 바이오업계의 교류와 소통을 활성화하고, 상생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입을 모아 말했다.

▲ (앞줄 좌측부터) 한국바이오협회 서정선 회장, 대한약학회 이용복 회장 (뒷줄 좌측부터) 한국바이오협회 김성현 과장, 한국바이오협회 김현경 차장, 대한약학회 조유희 학술위원장, 대한약학회 이윤실 학술위원장, 한국바이오협회 이승규 부회장, 대한약학회 정진현 사무총장.

 

한편, 올해 추계학술대회는 ‘Integrating vision and mission for pharmaceutical science communities’라는 주제로 10월 14~15일 양일간 여수엑스포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대한약학회의 추계국제학술대회는 국내 최대 규모의 학술행사로 연 2회(춘계, 추계) 열린다. 

또한, 올해 5년째를 맞이하는 ‘바이오플러스(한국바이오협회 주관)’는 11월 12~13일 이틀 간 ‘Bio Innovation: Staying ahead of the curve’라는 주제로 코엑스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바이오플러스는 국내외 최신 바이오산업 동향 및 비즈니스 촉진을 위한 종합컨벤션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