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6 16:11 (금)
암젠·노바티스, 알츠하이머 예방 신약 연구 중단
상태바
암젠·노바티스, 알츠하이머 예방 신약 연구 중단
  • 의약뉴스 이한기 기자
  • 승인 2019.07.12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효능 부족 때문...연구 결과 공유할 것

암젠과 노바티스가 알츠하이머병 예방을 위한 BACE 억제제 CNP520(umibecestat)의 개발을 중단했다.

암젠과 노바티스, 배너알츠하이머연구소는 11일(현지시간) 알츠하이머병 예방 이니셔티브 Generation 프로그램의 임상 2/3상 연구 2건에서 BACE1 억제제 CNP520을 연구하는 것을 중단하기로 결정했다고 발표했다.

회사 측은 정기적인 사전 계획된 검토 도중 비맹검 자료를 평가한 결과 일부 인지기능 평가척도 결과가 악화된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연구 참가자들이 얻을 수 있는 잠재적인 혜택이 위해성보다 크지 않다고 결론 내렸다.

Generation 프로그램은 연령 및 유전적 상태를 토대로 증상 발병 위험이 높은 사람을 대상으로 알츠하이머병 발병을 예방 또는 지연시키기 위한 CNP520의 안전성과 효능을 평가하도록 설계됐다.

연구자들은 회사 측의 결정을 통보받고 있으며 연구 참가자들과 연락해 치료를 중단하고 다음 단계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노바티스와 암젠, 배너알츠하이머연구소는 Generation 프로그램의 자료를 추가로 분석하고 더 잘 이해할 생각이며, 차후 관련 자료를 발표해 알츠하이머 연구 지식을 넓히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암젠 연구개발부 데이비드 리스 부사장은 “Generation 프로그램이 알츠하이머병 예방을 위한 치료제를 제시하지 못해 실망스럽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는 아밀로이드가 알츠하이머병에서 중요하지만 복잡한 역할을 담당한다고 믿고 있다”며 “연구 프로그램의 결과가 목표했던 결과로 이어지지는 않았지만, 이 파괴적인 질환에 대한 예방법을 찾는데 있어 한 걸음 더 나아가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연구 결과를 공유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