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7 00:08 (토)
세엘진 다발골수종 치료 3제 병용요법 EU 승인
상태바
세엘진 다발골수종 치료 3제 병용요법 EU 승인
  • 의약뉴스 이한기 기자
  • 승인 2019.05.18 0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면역조절제제 기반 치료법...새 치료옵션 제공

세엘진이 유럽에서 레블리미드(Revlimid, 레날리도마이드)와 포말리도마이드(pomalidomide, 임노비드/포말리스트) 기반의 3제 병용요법을 승인받았다.

세엘진은 지난 16일(현지시간) 유럽 집행위원회가 면역조절제제 레블리미드와 임노비드 기반의 새로운 두 3제 요법을 승인했다고 발표했다.

레블리미드는 이전 치료경험이 없고 이식이 적합하지 않은 다발골수종 성인 환자 치료를 위한 보르테조밉(bortezomib, 벨케이드), 덱사메타손(dexamethasone)과의 병용요법(RVd)으로 허가됐다.

임노비드는 레블리미드를 비롯해 최소 1개 이상의 치료요법을 받은 적이 있는 다발골수종 성인 환자 치료를 위한 보르테조밉, 덱사메타손과의 병용요법(PVd)으로 승인됐다.

세엘진 혈액·종양부문 총괄 나딤 아메드는 “이 병용요법들의 승인은 유럽 내 다발골수종 환자에게 중요한 이정표"라며 "이 새로운 3제 요법들을 통해 새로 진단된 환자들과 재발하거나 일차 치료에 불응한 환자들의 결과를 개선시킬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면역조절제제는 다발골수종 환자에게 상당한 혜택을 주고 있으며, 자사는 의사들과 환자들이 새 치료 옵션을 계속 이용할 수 있도록 새로운 골수종 치료제 파이프라인을 개발하고 있다”고 밝혔다.

세엘진에 의하면 일차 치료 때 치료 선택은 중요하며 이 선택에 따라 치료에 점차 덜 반응하게 되면서 이후 치료에서 관해 기간이 짧아질 위험이 있다.

레블리미드 기반의 3제 요법은 이식이 적합하지 않은 새로 진단된 환자에게 일차 관해를 유의하게 연장시키는 치료 옵션을 제공할 수 있다.

프랑스 릴대학병원의 티에리 파콘 교수는 “1차 치료를 결정하는 것은 다발골수종 환자를 위한 전체 치료 계획에서 중요한 고려사항"이라며 "레블리미드와 덱사메타손 병용요법이 이미 다발골수종에 대한 표준요법으로 사용되고 있기 때문에 이식이 적합하지 않은 치료경험이 없는 환자를 위한 이 새로운 레블리미드 기반 3제 옵션에 대한 기대감에 들떠있다”고 말했다.

레블리미드 3제 요법의 승인은 SWOG S0777 임상 3상 시험 자료, 임노비드 3제 요법은 OPTIMISMM 임상 3상 시험 자료를 근거로 이뤄졌다.

OPTIMISMM 연구는 레블리미드로 치료받은 적이 있는 환자를 대상으로 임노비드 기반 3제 요법이 평가된 첫 전향적 임상 3상 시험이다.

그리스 아테네대학교 의과대학의 멜레티오스 디모풀로스 교수는 “이번 승인은 임노비드 포함 3제 병용요법이 레블리미드가 포함된 치료를 받은 적이 있는 환자에게 제공할 수 있는 잠재적인 임상적 혜택을 보여준다"면서 " 레블리미드 기반 요법은 종종 새로 진단된 다발골수종 환자에서 표준요법으로 사용되는데 레블리미드에 반응을 보이지 않아 입증된 새 치료 옵션이 필요한 환자 수가 증가하고 있다”고 부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