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7 00:08 (토)
동화약품-서울아산병원, R&D 협력 MOU
상태바
동화약품-서울아산병원, R&D 협력 MOU
  • 의약뉴스 김창원 기자
  • 승인 2017.10.19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구소간 학술교류 등 계기 마련…동반성장 성과창출 목표
▲ 서울아산병원 아산생명과학연구원 김종재 연구원장(왼쪽)과 동화약품 연구소 나규흠 연구소장.

동화약품(대표이사 손지훈) 연구소(연구소장 나규흠)과 서울아산병원 아산생명과학연구원(연구원장 김종재)이 학술교류와 연구개발 강화를 위해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의료현장에 대한 풍부한 경험, 최첨단 의료기술과 데이터를 보유한 서울아산병원과 동화약품의 제약 노하우 및 임상경험을 융합해 산학연 협력의 모범사례를 만들고, 동반성장 성과창출의 계기를 마련하고자 체결됐다.

서울아산병원 아산생명과학연구원과 동화약품 연구소는 향후 의료현장의 의료수요 충족을 위한 목표지향적 공동연구를 적극 추진하고, 상호간 개방형 혁신을 통한 신약 연구개발 협력 강화를 위해 양 기관의 보유시설, 인적자원, 협력 네트워크를 공동 활용하기로 했다. 

김종재 서울아산병원 아산생명과학연구원장은 “다양한 형태의 개방형 연구 플랫폼을 보유한 서울아산병원의 인프라와 120년의 제약 노하우를 갖고 있는 동화약품의 경험이 더해져 실질적인 협력 모델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손지훈 동화약품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동화약품과 서울아산병원은 의료현장의 첨단 기술과 빅데이터, 그리고 제약부문 임상 전문성을 적극 활용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부응하는 새로운 제약 및 의료 패러다임을 만들어 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