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7 00:08 (토)
KDRA ‘바이오이미징 기반 전임상 인력양성’ 교육 실시
상태바
KDRA ‘바이오이미징 기반 전임상 인력양성’ 교육 실시
  • 의약뉴스 김창원 기자
  • 승인 2017.04.25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사장 김동연)은 혁신형 제약바이오기업과 스타트업의 연구개발중심 대표단체로서 신약개발에 필요한 ‘바이오이미징 기술’의 이용을 활성화시키고 우리나라 혁신 제약바이오산업의 발전을 선도할 수 있는 신약개발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하여 4월 16일, 18일 양일간 건국대학교 의생명과학연구관에서 ‘바이오이미징 기반 전임상 초급자 인력양성교육’을 실시했다.

여재천 연구책임자는 ‘바이오이미징 기반 전임상 초급자 인력양성교육’은 바이오이미징 전임상-동물사육관리/테크니션으로서 산업현장에서 요구하는 실무(실습) 중심의 맞춤형 교육으로 기획됐다고 설명했다.

최근 제약바이오업계에서는 신약개발 비용과 시간을 단축시키기 위해서 전임상단계에서 약물을 빠르게 스크리닝하고 임상시험의 신뢰성과 정확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노력이 시도되고 있으며, 바이오이미징도 이러한 연장선상에서 볼 수 있다.

바이오이미징은 다양한 영상분석장비를 이용해 생체 내에서 일어나는 현상을 시험자가 눈으로 직접 볼 수 있도록 영상화하는 기술로서, 바이오이미징 기술을 활용하면 실험동물을 희생시키지 않고 전임상단계의 약물과 표정 상호작용, 약동학적 정보 등을 얻을 수 있는 장점과 임상시험단계의 선별검사, 진단 및 예후예측, 치료반응의 평가 등 다양한 분야에 바이오이미징 기술의 적용이 가능하다.

여재천 연구책임자는 이를 통해 신약개발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이고 결과의 신뢰도 및 효율성을 증대시킬 수 있어 많은 다국적 제약기업과 바이오기업의 신약개발 과정에서 활용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