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7 00:08 (토)
경기도분회장협의회 “박인춘 선임 철회하라”
상태바
경기도분회장협의회 “박인춘 선임 철회하라”
  • 의약뉴스 김창원 기자
  • 승인 2017.04.25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총 직후 인선 지적…조찬휘 회장에 사과 요구

경기도분회장협의회가 25일 조찬휘 회장에게 사과와 함께 박인춘 부회장 선임 철회를 요구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경기도분회장협의회는 성명에서 “임시총회가 끝난 후 대의원총회의 인준을 받아야 하는 부회장 인선을 발표한 것은 조찬휘 회장이 회원과 대의원총회를 무시하고 정관과 규정을 지킬 의지가 없음을 표하는 행위”라고 비판했다.

지난 19일 열린 임시대의원총회에서는 1년여 동안 업무를 수행한 부회장 3인의 인준 안건이 상정됐는데, 부적절한 부분에 대한 여러 지적이 제기됐으나 조찬휘 집행부의 원활한 회무 수행을 돕는다는 대의원들의 양해로 인준이 이뤄졌다.

만약 조찬휘 회장이 박인춘 부회장의 인선을 예정하고 있었다면 이번 임시총회에서 같이 인준을 받았어야 했다는 것이다.

분회장협의회는 “총회 이틀 이후에 이러한 독선적 인선을 진행한 것에 대해 경기도 31개 분회장들은 회원을 대신해 분노하며 즉각적인 철회를 요구한다”면서 “인사권이 아무리 회장의 고유권한이라고 하더라도 정당한 절차와 규정의 준수는 반드시 필요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아울러 “인선시기와 내용, 방법에 있어 최소한의 회원 동의조차 얻기 어려운 이번 인선은 철회하고 조찬휘 회장은 회원들에게 통렬히 사과하고 반성해야 한다”면서 “모든 회무가 정관과 규정을 준수하며 수행돼야 함을 다시 한 번 강력히 요구하며 최근 정치권의 여러 일들을 타산지석으로 삼기를 충언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