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6 16:37 (금)
CHA의과학대학교, 자선미술전시회 개최
상태바
CHA의과학대학교, 자선미술전시회 개최
  • 의약뉴스 최원석 기자
  • 승인 2014.10.21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HA의과학대학교(총장 이훈규)는 10월 20일(월)부터 10월 31일(금)까지 12일간 판교 차바이오콤플렉스 지하 1층에서 자선미술전시회 ‘Happiness & Love’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행복이라는 컨셉을 통해 긍정적이고 진정성 있는 자선 활동을 위해 기획됐으며, 차의과학대학교 미술치료대학원과 2U ART에서 주관하고 우리은행과 신한카드, 미샤, 금산갤러리가 후원한다.

이번 전시회에는 한국, 중국, 일본 3국의 대표 작가로서 국제적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박서보, 팡리준(Fang Lijun), 쿠사마야요이(Kusama Yayoi) 등을 비롯하여, 이우환, 피카소(Pablo Picasso), 무라카미다카시(Takashi Murakami) 등 국내외 유명 작가의 작품을 감상 및 개인 소장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제공된다.

이 밖에도 국내 최초로 프랑스 국제앙드로말로협회로부터 ‘2013 올해의 작가’로 선정된 차의과학대학교 문창진 부총장을 비롯하여 창유진, 이희춘, 김경민, 최지윤, 박성남, 정성원, 권순왕, 김재신, 두민, 이은채, 최재혁, 반미령 등 다수의 작가들이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차의과학대학교 이훈규 총장은 “사람들이 행복이라는 단어를 되찾았으면 한다”며, “몸과 마음의 병으로 지친 환우와 가족들에게 조금이나마 따뜻함과 행복을 주는데 도움이 되고자 전시회를 준비했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전시회의 수익금은 난치병 환우 치료 기금과 세월호 참사 피해자 및 가족들, 그리고 단원고등학교 학생을 위한 미술치료 활동의 후원금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전시회의 개최지인 차바이오콤플렉스는 세계 최고의 첨단 시설을 갖춘 세계 유일의 종합 바이오 연구단지이다. 차병원그룹의 본부를 비롯해 현재 강남과 분당 등으로 흩어져 있는 모든 연구소가 이곳으로 집결했다. 줄기세포 연구소를 비롯해 유전체 연구소, 의생명 연구소, 동물실험센터 등의 모든 연구 인력들이 모였고, 여기에 차바이오, CMG 제약, 차바이오F&C 등의 회사와 의학전문대학원 학생들도 이곳에서 수업을 받고 있어 산, 학, 연, 병이 동시에 교류하는 세계 유일의 미래형 종합연구원으로 평가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