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6 16:37 (금)
전북대병원 정영철, 영문 학술지 SCIE에 등재
상태바
전북대병원 정영철, 영문 학술지 SCIE에 등재
  • 의약뉴스 남두현 기자
  • 승인 2014.10.20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신약리학과 신경과학 치료 분야...편집장으로 활약
▲ 정신건강의학과 정영철 교수

전북대학교병원(병원장 정성후) 정영철 교수가 편집장으로 있는 영문 학술지가 미국 과학기술논문추가인용색인(SCIE)에 공식 등재됐다.

전북대학교병원은 정신건강의학과 정영철 교수가 2008년부터 편집장으로 있는 대한정신약물학회의 영문 학술지인 ‘Clin Psychophamracol Neurosci’가 최근 SCIE에 공식 등재됐다고 20일 밝혔다.

SCIE는 SCI(과학기술논문)와 마찬가지로 미국 과학정보연구소(ISI)가 과학기술분야 학술지에 게재된 논문의 색인을 수록한 데이터베이스로, SCI의 확장판이다.

‘Clin Psychophamracol Neurosci’의 SCIE 공식 등재는 이 학술지에 게재되는 논문의 신뢰도와 학술적 업적을 평가해 국제 저널 기준에 부합하는 세계적인 학술지로 인정받은 결과라는 것.

대한정신약물학회가 발행하는 영문 학술지인 ‘Clin Psychophamracol Neurosci’에는 정신약리학과 신경과학 치료 분야의 국내 유수 교수들이 해마다 우수한 논문을 발표하고 있다.

특히 이번 SCIE 등재는 국내 교수들이 모두 해외 SCI 학술지에 투고를 하는 상황에서 국내 뿐 아니라 해외 우수 연구자들로부터 원고를 받아내기 위해 각고의 노력을 한 결과라는 설명이다.

정영철 교수는 “앞으로 본 학술지를 더욱 발전 시켜 저널의 영향력을 측정하는 지표인 인용 지수(citation index)과 임팩트 펙터(impact factor)를 높이고 정신약물학 분야의 아시아 및 세계 연구자들이 더욱 활발하게 교류할 수 있는 허브 역할을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