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9 08:55 (월)
순천향대천안병원 천안시 정신보건센터 개소식
상태바
순천향대천안병원 천안시 정신보건센터 개소식
  • 의약뉴스
  • 승인 2004.03.3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 정신보건센터 개소식 성료

순천향대학교 천안병원이 수탁 운영하는 천안시 정신보건센터(센터장 권영준 교수)의 개소식이 성무용 천안시장과 정희연 순천향대 천안병원장을 비롯하여 여러 기관단체장, 사회단체장, 정신보건시설장, 정신보건관련학계 인사, 그리고 많은 정신보건센터의 회원 및 가족들이 참석한 가운데 3월 30일 오후 2시 30분부터 4시까지 천안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열렸다.

개소식은 주경기장 트랙 한 편에서 열렸으며, 천안시 보건과장의 경과보고에 이어 천안시장과 천안시의회 의장의 축사, 정희연 병원장의 격려사, 센터장과 센터구성원 소개 순으로 진행되었다.

개소식 후에는 테이프 커팅식과 현판 제막식, 사무실 순방, 다과회 및 환자가족과의 간담회 등도 함께 개최되었다.

천안시 종합운동장 주경기장 1층에 둥지를 튼 천안시 정신보건센터는 24평 규모로 상담실, 재활프로그램실, 사무실로 구성되어 있으며, 순천향대 천안병원 정신과 교수인 권영준 센터장을 비롯하여 정신보건 전문 간호사, 사회복지사, 임상심리사 등 4명의 정신보건 전문가들이 상주하고 있다.

센터는 천안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앞으로 정신질환에 대한 편견 해소에서부터 재활프로그램 개발과 운영, 정신질환예방, 정신건강교육 및 상담, 가정방문을 통한 사례관리 등 지역정신보건 증진을 위해 다양한 활동들을 펼치게 된다.

정희연 병원장은 개소식에서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봉사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로 생각하며, 큰 기회를 주신 천안시에 감사를 드린다.”며, “센터의 첫 단추를 끼우는 중책을 맡은 만큼, 충실한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의약뉴스 이창민 기자(mpman@newsmp.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