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8 15:11 (일)
국제약품, 실명질환 글로벌후보물질 과제 참여
상태바
국제약품, 실명질환 글로벌후보물질 과제 참여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12.05.16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약품(대표 나종훈)는 최근 범부처 전주기 신약개발과제로 선정된 충남대학교의  '계획성세포괴사 타겟 실명질환 글로벌후보물질'의 공동개발사로 참여한다고 16일 전해왔다.
 
범부처 전주기 신약개발 사업은 교육과학기술부와 지식경제부, 보건복지부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사업으로 2020년까지 10개 이상의 글로벌 신약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재원규모는 1조원이상으로 알려져 있다.
 
국제약품은 충남대산학협력단(연구책임자 김은희교수)과 '계획성 세포괴사 타겟 실명질환 글로벌 후보물질'에 대한 공동개발 계약을 체결했으며, 신약개발사업단의 실사 및 투자심의 등의 절차를 거쳐 지원과제에 최종 선정됐다고 소개했다.

사측은 이번 과제를 통해 향후 28개월간 정부 지원금을 포함해 총 26억원이상을 글로벌 후보물질 개발에 투입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과제에 선정된 '계획성세포괴사 타겟 실명질환 글로벌후보물질'은 계획성세포괴사경로를 타겟으로 하는 실명방지 효능을 보유한 새로운 기전의 first in class약물로 평가받고 있으며, 특히 후보물질은 각막투과율이 우수하여 점안액으로서 개발이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라고 사측은 소개했다.
 
국제약품은 "이번 과제선정은 후보물질의 혁신성과 개발가능성을 정부로 부터 인정받은 것"이라며 "동물실험 및 실험실 시험자료로 후보물질의 약효를 바탕으로 안과 3대 실명질환인 당뇨병성망악증, 황반변성, 녹내장치료약물로서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