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9 23:46 (월)
강동구약, 2011년도 1차 보충연수교육 실시
상태바
강동구약, 2011년도 1차 보충연수교육 실시
  • 의약뉴스 김창원 기자
  • 승인 2011.11.2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동구약사회(회장 박근희)는 19일 강동구약사회관에서 보충연수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연수교육에서는 김성철 박사의 ‘프로바이오틱스와 약국경영’ 강의가 진행됐으며, 다음으로 박근희 회장의 약사회 현안 설명이 이어졌다.

김성철 박사는 이 자리에서 클로렐라와 스피리루나에 대해 설명하면서 클로렐라의 생리작용으로 콜레스테롤 저하 작용과 다이옥신 및 중금속 해독 작용, 스트레스성 궤양 작용, 골다공증 예방, 생체 방어 조절 작용 등이 있다고 전했다.

또한 스피리루나의 특징으로 콜레스테롤이 없는 단백질 덩어리로, 강력한 항산화 비타민인 베타카로틴이 당근의 다섯 배나 되는 항산화효과와 항암 효과가 있다고 덧붙였다.

김성철 박사에 이어 이조미 약사의 ‘폐경기 여성 호르몬 대체요법과 피임제’에 관한 강의가 진행됐다.

이조미 약사는 피임약 중 ‘다이안느35’ 정과 관련해 경구용 피임약 복용 시 여드름이 나는 여성들을 위해 개발된 피임약으로 알려졌지만 실제로는 안드로겐 의존성 여드름에 사용되는 여드름 약이라고 설명했다.

호르몬 불균형으로 생기면서 항생제로 치료해도 듣지 않는 심각한 여드름을 치료하는 데에만 사용되도록 허가된 약으로, 부수적인 효과로 피임효과가 있을 뿐이라는 것이다.

이에 따라 장기간 매일 복용하는 피임약으로 처방해서는 안된다고 강조했다.

한편 강동구약사회는 오는 12월 4일 김성철 박사의 ‘빈혈’강의와 김경호 세무사의 ‘약국 운영과 세무’강의가 진행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