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5-15 11:42 (수)
HK이노엔 다파엔정, 만성심부전 및 만성신장병 적응증 추가 外
상태바
HK이노엔 다파엔정, 만성심부전 및 만성신장병 적응증 추가 外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24.04.29 2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K이노엔 다파엔정, 만성심부전 및 만성신장병 적응증 추가

▲ HK이노엔은 지난 25일자로 SGLT-2억제제 계열 당뇨병 치료제 '다파엔정(성분명 다파글리플로진)'의 허가사항이 만성심부전 및 만성신장병까지 승인됐다고 29일 밝혔다.
▲ HK이노엔은 지난 25일자로 SGLT-2억제제 계열 당뇨병 치료제 '다파엔정(성분명 다파글리플로진)'의 허가사항이 만성심부전 및 만성신장병까지 승인됐다고 29일 밝혔다.

HK이노엔(대표이사 사장 곽달원)은 지난 25일자로 SGLT-2억제제 계열 당뇨병 치료제 '다파엔정(성분명 다파글리플로진)'의 허가사항이 만성심부전 및 만성신장병까지 승인됐다고 29일 밝혔다. 다파엔정 급여기준 또한 25일자로 포시가정 급여기준과 동일하게 적용된다.

한국아스트라제네카(대표이사 사장 전세환)는 그 동안 보건당국과 국내 만성심부전과 만성신장병 환자의 안정적인 치료를 위한 방안을 논의해왔다. 

이번 임상자료 허여로 HK이노엔의 다파엔정 허가사항이 제2형 당뇨병 치료에 더해 만성심부전ㆍ만성신장병의 효능ㆍ효과까지 확대돼 환자들에게 임상적 가치와 편익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는 평가다

HK이노엔 곽달원 사장은 "한국아스트라제네카와의 협력을 통해 국내 환자들의 안정적인 치료환경 조성에 기여할 수 있게 됐다”며 “다파엔정을 제2형 당뇨병뿐만 아니라 만성심부전, 만성신장병 환자의 삶의 질을 높이는 대표 제품으로 키울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아스트라제네카 전세환 사장은 “이번 협력을 통해 국내 만성심부전과 만성신장병 환자의 안정적인 치료환경에 기여할 수 있게 됐다”면서 “그간 회사와 함께 노력해 주신 보건당국 및 의료진 분들께 특별히 감사하다”고 전했다.

나아가 “한국아스트라제네카는 앞으로도 HK이노엔과 당뇨병 치료제 포트폴리오에 대한 포괄적인 협력관계를 가져가는 한편, 혁신 신약 개발 및 국내 공급을 통해 차별화된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양사는 지난 해 한국아스트라제네카의 직듀오와 시다프비아에 대한 코프로모션부터 포시가 공급까지 당뇨병 치료제 포트폴리오에 대한 포괄적인 협력관계를 가져왔다. 

HK이노엔과 한국아스트라제네카는 끝까지 협력해 포시가 복용 환자 및 의료진의 안정적 치료환경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SGLT-2억제제 중 다파글리플로진 성분의 시장 규모는 지난 해 원외처방실적 기준 약 1392억원이다. 

HK이노엔은 지난해 다파글리플로진 성분의 다파엔정10mg, 그리고 다파글리플로진과 메트포르민 복합제인 다파엔듀오서방정(5/1000, 10/500, 10/1000mg을 선보이며 SGLT-2억제제 시장에 출시했다.

 

◇일동후디스, 뷰빗 슬림 데이 Sㆍ뷰빗 슬림 나이트 V 출시

▲ 일동후디스가 헬스&이너뷰티 브랜드 ‘뷰빗’의 신제품으로 체지방을 간편하게 집중 케어할 수 있는 ‘뷰빗 슬림 데이 S’와 ‘뷰빗 슬림 나이트 V’를 출시했다.
▲ 일동후디스가 헬스&이너뷰티 브랜드 ‘뷰빗’의 신제품으로 체지방을 간편하게 집중 케어할 수 있는 ‘뷰빗 슬림 데이 S’와 ‘뷰빗 슬림 나이트 V’를 출시했다.


일동후디스가 헬스&이너뷰티 브랜드 ‘뷰빗’의 신제품으로 체지방을 간편하게 집중 케어할 수 있는 ‘뷰빗 슬림 데이 S’와 ‘뷰빗 슬림 나이트 V’를 출시했다.

‘뷰빗 슬림 데이 S’는 점심 식사 전에 먹는 데이용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이다. 체지방 감소를 포함해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과 식사 후 혈당 상승 억제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어 다이어트를 준비하는 이들의 식사 부담을 덜어줄 수 있다는 것이 사측의 설명이다.

주원료로는 돌외잎주정추출분말(액티포닌), 가르시니아캄보지아 추출물, 바나바잎 추출물이 함유돼 있다.

이외에도 탄수화물과 에너지 대사에 필요한 비타민 B1 외 비타민 B군 4종을 식약처의 1일 영양성분 기준치 대비 100% 함유, 식이대사에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L-카르니틴타르트레이트, 그린커피빈추출분말 등 뷰빗만의 부원료도 엄선해서 담았다고 부연했다.

‘뷰빗 슬림 나이트 V’는 자기 전에 먹는 나이트용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으로 체지방 감소를 포함해 혈행 개선,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 완화&피로 개선 등을 도울 수 있는 원료들을 함유했다.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콜레우스포스콜리 추출물,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 완화 및 피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L-테아닌 및 홍경천 추출물과 혈행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은행잎 추출물이 담겨있어, 잠들기 전 한 포로도 간편하게 다양한 건강 원료를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다이어트로 부족할 수 있는 비타민B군 7종의 1일 영양성분 기준치 대비 100% 함유를 포함해 L-트립토판, 호박엑기스분말, 옥수수수염추출분말 등 부원료도 꼼꼼하게 챙겼다는 것이 사측의 설명이다.

일동후디스 관계자는 “날씨가 포근한 날들이 이어지는 가운데 본격적으로 여름을 준비하는 분들이 늘고 있다”며 “체지방 감소를 위한 다양한 원료를 한 포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이번 신제품과 함께 건강하고 슬림한 라이프를 이어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유영제약, 1사 1거리 쓰레기 줍기 환경정화 봉사활동 전개

▲ 유영제약은 지난 26일 지역사회 환경 보호를 위해 서초구 방배동에 위치한 유영제약 서울사무소 사옥 인근에서 ‘1사 1거리 쓰레기 줍기’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 유영제약은 지난 26일 지역사회 환경 보호를 위해 서초구 방배동에 위치한 유영제약 서울사무소 사옥 인근에서 ‘1사 1거리 쓰레기 줍기’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유영제약(대표이사 유주평)은 지난 26일 지역사회 환경 보호를 위해 서초구 방배동에 위치한 유영제약 서울사무소 사옥 인근에서 ‘1사 1거리 쓰레기 줍기’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유영제약 임직원 18명은 서울사무소 사옥 주변을 중심으로 방배역 인근 이면 도로 및 골목길 곳곳의 생활 쓰레기를 수거했다.

1사 1거리 쓰레기 줍기 봉사활동은 2009년부터 지속하고 있는 유영제약의 대표 봉사활동으로, 월 1회 부서별로 봉사단을 구성해 약 30분간 봉사를 진행하고 있다.

유영제약 사회공헌 담당자는 “유영제약 임직원들의 봉사활동 참여로 인해 깨끗한 거리를 만들고 부서 간 소통을 이룰 수 있었다”며 “유영제약은 ESG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매달 쓰레기 줍기 봉사와 독거노인 무료급식 봉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셀트리온, 익스프레스 스크립츠와 짐펜트라 등재 계약
셀트리온은 미국 대형 처방약급여관리업체(Pharmacy Benefit Manager, PBM) 중 하나로 미국 전역에서 1억명에 달하는 가입자를 보유한 익스프레스 스크립츠(Express Scripts, ESI)와 짐펜트라 등재 계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달 4일 발효된 이번 계약을 통해 짐펜트라는 2190만명의 커버리지를 보유한 ESI 처방집(Express Scripts National Preferred Formulary)에 선호의약품(preferred drug)으로 등재됐다.

짐펜트라는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승인받은 세계 유일의 인플릭시맙 피하주사(SC) 제형으로 현재 미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셀트리온은 자가면역질환 치료제인 짐펜트라를 비롯해 FDA에서 승인 받은 회사 제품들의 가치를 더욱 넓게 전달하기 위해 국가 및 지역 건강 플랜을 비롯해 PBM, 의약품구매대행업체(Group Purchasing Organization, GPO) 등과 지속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셀트리온 미국 법인 프랜신 갈란테(Francine Galante) 마켓 엑세스(Market Access) 총괄 책임자는 "이번 계약을 통해 미국에서 수백만 명의 만성질환자들이 치료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중요한 변화의 길이 열렸다"면서 “셀트리온은 만성질환으로 고통 받는 미국 환자들에게 짐펜트라의 치료 혜택이 더 많이 전달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의사, 환자 및 보험사 등 여러 이해관계자들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조아제약, 어린이 영양음료 ‘잘크톤 에스’ 출시

▲ 조아제약은 하루 1앰플로 간편하게 섭취하는 어린이 영양음료 '잘크톤 에스'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 조아제약은 하루 1앰플로 간편하게 섭취하는 어린이 영양음료 '잘크톤 에스'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조아제약은 하루 1앰플로 간편하게 섭취하는 어린이 영양음료 '잘크톤 에스'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사측에 따르면, 잘크톤 에스는 정상적인 면역기능과 성장을 촉진하는 데 도움을 주는 아연과 튼튼한 뼈 성장을 위한 칼슘 등 성장기 어린이에게 필요한 13가지 영양 성분을 함유했다. 

신경과 근육 발달을 위한 마그네슘을 추가하고, 에너지 생성과 대사에 필요한 비타민B1, 비타민B6 함유량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특허받은 용기 조아 세피지 앰플을 적용하여 휴대와 섭취가 쉽고, 딸기맛으로 맛과 향에 민감한 아이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는 것이 사측의 설명이다.

조아 세피지 앰플은 미국 약전(USP)에서 인증한 플라스틱 소재 안전성 최고 등급 VI(USP Plastic Class VI)를 받았다. 

독창적 디자인과 그립감까지 고려한 인체 공학적 설계로 국내 특허를 취득했으며, 해외 34개국에 특허 출원을 마쳤다.

조아제약은 잘크톤 에스 전속모델로 배우 박하선을 발탁하고, 디지털 광고 캠페인도 전개한다.

박하선은 출연작마다 완벽한 캐릭터 소화력을 보여주며 신뢰받는 배우로 자리매김한 것은 물론, 예능과 라디오까지 섭렵하며 사랑받고 있다. 

최근 JTBC 예능 프로그램 '이혼숙려캠프-새로고침' MC로 발탁되며 대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철저한 자기관리를 통해 한결같은 미모를 유지하면서, 엄마로서 아이의 건강까지 챙기는 모습이 잘크톤 에스의 철학에 부합해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는 것이 사측의 설명이다.

조아제약 관계자는 "잘크톤 에스가 특허받은 용기 '조아 세피지 앰플'을 적용한 만큼 프리미엄 키즈 건강식품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전속모델 박하선과 함께 다양한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전개하여 소비자 접점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조아제약은 29일과 30일 오전 11시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진행, 잘크톤 에스 30앰플 구매 고객에게 15일분을 추가 증정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