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8 15:11 (일)
서울지역 KGSP교육 950여명 참가
상태바
서울지역 KGSP교육 950여명 참가
  • 의약뉴스 박현봉 기자
  • 승인 2011.04.2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상회 회장 “큰도매와 작은도매 서로 배려하길”
   
서울지역 KGSP 교육이 20일 종로소재 한국기독교100주년기념관에서 개최됐다. 도매업체 근무 관리약사(품질관리책임자)와 공급관리책임자를 대상으로 한 이번 교육에는 해당 실무자 뿐 만 아니라 도매업체 대표들도 참석하여 총 950명이 수강했다.

   
이날 실무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방문한 서울시의약품도매협회 한상회 회장(사진)은 도매업 발전방향과 협회 회무를 소개하며 도매업계의 화합을 강조했다.

한상회 회장은 “저가구매인센티브제도, 리베이트 쌍벌제, 유통일원화 폐지 등 급격한 제도변화는 도매업에 큰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며 “혼란 속에서도 실무자들이 의약품 안전공급이라는 사명감을 갖고 유통에 임하기 바란다”고 밝혔다.

또 도매업계가 단합하고 화합하기 위해서는 상대방을 배려하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언급하고 “큰 도매업체든 작은도매업체든 서로 배려하여 신뢰를 구축하면 공존공영하는 풍토가 조성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상회 회장은 도매업체 시설규격 부활에 대해 “자본 투자가 필요하고 보는 시각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긍정적으로 외부에서 보는 시각이 달라질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하자”며 제도변화를 설명하기도 했다.

이어진 KGSP 실무교육에는 유통관리 및 의약품안전성 관리(조남춘 보건학 박사), 의약품 공급내역보고(정보센터 김민선 차장), 지방청 약무시책 및 품질관리(김성진 서울식약청 의료제품안전과장), 제도적 환경변화가 도매업계에 미치는 영향(류충열 도협 고문), KGSP 실무 및 중점점검사항(도협 KGSP 실무담당자), KGSP 관련 Q&A(설광수 도협 서울시지회 국장)이 실무에 필요한 사항을 강의했다.

한편 차기 KGSP 교육은 5월 17일에 대전 아드리아 호텔에서 도협 대전충남지회 주최로 개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