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8 15:11 (일)
노바티스, 갈더마코리아와 영업 위탁 계약
상태바
노바티스, 갈더마코리아와 영업 위탁 계약
  • 의약뉴스 최봉영 기자
  • 승인 2009.03.0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노바티스가 갈마더코리아와 영업 협약을 체결했다.

한국노바티스 (대표: 피터 야거, www.novartis.co.kr)는 갈더마코리아 (대표: 박흥범, www.galdermakorea.co.kr)와 3월 2일자로 동사의 피부과 제품인 비스테로이드성 아토피 피부염 치료제 ‘엘리델’ (성분: 피메크로리무스), 항바이러스제 ‘팜비어 정’ (성분: 팜시클로버), 항진균제 ‘라미실 정’ (성분: 염산 테르비나핀)에 대한 영업위탁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피부 전문 제약기업인 갈더마코리아는 향후 노바티스의 ‘엘리델’,  ‘팜비어정’과 ‘라미실정’ 등 피부질환치료제 제품군에 대한 영업 디테일을 맡게 된다. 한국노바티스는 이들 제품의 유통이나 전반적인 마케팅 계획을 수립한다.

한국노바티스 피터 야거 사장은 “갈더마코리아는 피부질환 치료제 시장에서 전문성과 시장기반을 구축하고 있어 이번 계약체결을 통해 양사는 상호 성장 잠재력을 극대화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갈더마코리아와의 파트너쉽을 통해 보다 많은 환자들에게 엘리델, 팜비어와 라미실에 대한 접근성이 확대돼 환자들에게 혜택이 돌아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갈더마코리아 박흥범 사장은 “뛰어난 제품력을 갖춘 노바티스의 피부질환 치료제 제품군에 대해 한국노바티스와 국내 영업활동에 대한 비즈니스 제휴 계약을 체결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양사가 서로 윈-윈하는 기회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엘리델 크림(성분: 피메크로리무스)은 비스테로이드성 아토피 피부염 치료제로 2001년 12월 미국 FDA 승인을 받았고, 국내에서는 경-중등도의 아토피 피부염의 단기 치료 및 간헐적인 장기치료제로 적응증 허가를 받아 2004년 4월 출시됐다.  엘리델은 아토피 피부염의 신속한 증상 완화뿐만 아니라 세계 최초로 급격한 재발 (증상 악화)의 진행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입증된 아토피 치료제이다.

팜비어 정 (성분: 팜시클로버)은 대상포진 감염증의 치료, 생식기포진 감염증의 치료 및 재발성생식기포진의 억제에 사용되는 항바이러스제다. 현재 세계 40개국 이상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국내에는2000년부터 판매되고 있다. 

라미실 정 (성분: 염산 테르비나핀)은 성인의 족부백선, 고부백선, 체부백선 등 피부사상균증과 조갑진균증과 소아의 두부백선에 효과적인 대표적인 항진균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