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5-17 16:25 (금)
한양대병원, 루게릭병 환우 송년회 개최
상태바
한양대병원, 루게릭병 환우 송년회 개최
  • 의약뉴스 최봉영 기자
  • 승인 2008.12.2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양대병원이 루게릭병 환우 송년회를 개최했다.

한양대학교병원(원장 안유헌) 루게릭병클리닉은 지난 12월 20일 본관3층 강당에서 ‘루게릭병 임상결과 보고 및 환우 송년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한양대병원 안유헌 원장을 비롯하여 루게릭병클리닉 ‘자조모임’ 회원들, 환자 및 보호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신경과 김승현 교수는 ‘2008 루게릭병 임상결과 보고에 대해서 발표했으며, 이어 연말을 맞이하여 투병생활로 지치고 힘든 환자와 보호자들을 위해 송년 음악회가 개최됐다.

이번 음악회에는 테헤란밸리 오케스트라(Teheran Valley Orchestra, TVO)가 '당신은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 영화 여인의 향기 중 'Por una Caveza' 등 아름다운 음악 연주를 선사했다.

한양대병원 루게릭병클리닉은 루게릭병에 대한 체계적인 진료시스템과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것 외에도 환자와 보호자를 위한 교육프로그램으로 ‘루게릭병을 이기는 사람들’ 이란 구호아래 많은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자조모임’을 운영하고 있다.

‘자조모임’이란 공통의 문제를 가진 루게릭병 환자들과 보호자들이 정기적으로 만나 자유롭게 질문하고 대답하면서 문제를 해결하는 친교의 장으로, 거동이 불편한 경우 환자 대신 가족들이 참여 가능하다.

이 ‘자조모임’을 통해 환자 자신과 가족들이 루게릭병을 스스로 극복할 수 있도록 정기적인 교육과 단계별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또한, 질환에 대한 원인을 밝히기 위해 기초연구 전담 연구원들이 활발한 연구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