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8 15:11 (일)
유한재단, 청소년 글짓기 대회 시상식
상태바
유한재단, 청소년 글짓기 대회 시상식
  • 의약뉴스 박영란 기자
  • 승인 2008.06.3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한재단(이사장 한배호)은 30일 오전 서울 대방동 유한양행 대강당에서 한배호 재단 이사장, 연만희 유한양행 고문, 차중근 유한양행 사장, 홍기삼 심사위원장 등 유한재단·유한양행 관계자들과 대회 입상자 및 가족들 150명이 참석한 가운데「제17회 전국 청소년 글짓기대회」시상식을 가졌다.

이번 글짓기대회에서는 경남밀양여자고등학교 김수진 학생이 고등부 으뜸상(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하고, 인천 마전중학교 오영아 학생이 중등부 으뜸상을, 서울인왕초등학교 강민아 학생이 초등부 으뜸상을 수상하는 등 총 68명의 참가자들의 입상의 영광을 안았다. 수상자들에게는 상패와 장학금이 수여됐다.

   
▲ 차중근 유한양행 사장을 비롯한 유한양행·유한재단 관계자들이 대회 입상자 및 가족과 함께  '제17회 전국 청소년 글짓기 대회' 시상식 후 포즈를 취하고 있다.

이날 한배호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유일한 박사의 삶을 의미를 되돌아 보며 여러분 스스로가 자신보다 남을 위해 살아갈 수 있는 여러가지 방법을 실천하여 보다 훌륭하고 보람있는 삶을 살아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당부한 후, 수상자들에게 상패와 장학금을 수여했다.

지난 5월 17일 2천여 명의 학생들이 참가한 가운데 개최된 글짓기 대회의 수상작들은 홍기삼 동국대 교수, 박우극×이병기×이관순 유한대학 교수 등 심사위원들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되었다.

유한재단은 故 유재라(柳載羅) 여사의 뜻에 따라 ‘청소년들에게 나라사랑과 참다운 봉사정신을 심어주기 위한’취지로 전국 청소년 글짓기 대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청소년들의 좋은 글을 널리 알리고 오래도록 보존하기 위하여 3년마다 입선작을 책자로 발간하여 전국의 초·중·고교와 수상자들에게 배포하고 있다.

이 대회는 전국규모의 글짓기 대회로 지난 1992년 제1회를 시작으로 올해 17회째를 맞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