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5-14 15:06 (화)
삼일제약 'EYE2O', 손글씨 공모전 개최
상태바
삼일제약 'EYE2O', 손글씨 공모전 개최
  • 의약뉴스 박영란 기자
  • 승인 2008.03.1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렌드에 맞춘 'EYE2O 감성마케팅'의 일환
▲ 'EYE2O 손글씨 공모전' 포스터.

캘리그라피(손글씨)가 뜨고 있다.

드라마 <대왕 세종> <엄마는 뿔났다>, 베스트셀러 <행복한 이기주의자> <즐거운 나의 집>등 각종 드라마나 영화의 타이틀로 사용되던 '캘리그라피'가 이제 광고시장에서도 주목을 받고 있다.

캘리그라피(calligraphy)는 아름다운 서체란 뜻을 지난 그리스어 (Kalligraphia)에서 유래된 말로 전문적인 핸드레터링기술을 의미한다.

한양대학교 문화콘텐츠학과 탁현민 교수는 "캘리그라피는 디지털 폰트화된 타이포그라피에 비해 감성적이며 인간적인 맛을 느끼게 해줌으로서 관객과 소비자의 공감을 끌어낸다"며 "감성의 자극이 소비와 직결되는 시대에서 캘리그라피는 광고효과 극대화를 위해 충분히 효과적인 수단"이라고 말했다.

무방부제 인공눈물 아이투오의 <EYE2O 손글씨 공모전>은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하여 기획된 공모전이다.

공모전은 인공눈물의 효용과 성분만을 소개하는 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하나의 상품을 통해 눈물의 의미 등 감성적인 측면까지도 생각해보자는 취지?담고 있다.

공모전의 심사는 국내 캘리그라피 전문가들과 광고전문가들이 심사평과 함께 선정할 예정이며 수상작은 아이투오 TV및 지면 광고에 사용될 예정이다.

<EYE2O 손글씨 공모전>의 주제는 ‘메마른 눈이 마시는 물’을 손글씨로 표현한 자유 형식의 작품과 아이투오 광고의 카피 아이디어이며,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또한 이번 공모전에서는 아이투오는 눈물과 관련된 생활 속 사연도 응모받는다. 채택된 사연에는 원고료가 지급되며 웹툰 등 온라인 콘텐츠로 활용될 예정이다.

응모 기간은 3월 18일부터 4월 18일까지, 대상팀 1명(팀)에게는 상금 300만원과 상패가 함께 수여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홈페이지(www.eye2o.com)를 참조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