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9 23:46 (월)
식약청, Metabolomics 관련 세미나 개최
상태바
식약청, Metabolomics 관련 세미나 개최
  • 의약뉴스 박영란 기자
  • 승인 2007.03.2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인성 대사체 분석을 통한 약물반응 예측 생체지표 개발

국립독성연구원 대사약리팀은 대사체학 기술을 이용한 내인성 대사체 분석 및 이를 통한 약물반응 예측용 생체지표 개발에 관한 주제로 2007년 3월 22일 오전 9시 30분 국립독성연구원 2층 회의실에서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본 세미나는 황금숙 박사 (한국기초과학연구원)를 초청하여 '내인성 대사체 분석을 통한 약물반응 예측을 위한 대사체 개발'이란 주제로 진행된다.

이 세미나에서는 생체 대사체 분리 및 정제, LC-MS, NMR, LC-MS-NMR 등의 최신 분석기기를 활용한 내인성 대사체의 변화를 측정하여 targeted/global profiling 분석과정 및 이들 결과로부터 약물반응 예측을 위한 생체지표를 개발하는 방법에 대한 발표를 하게 된다.

 대사체 연구회 회장인 오혜영 박사 (대사약리팀 팀장)는 의약품등의 안전성 평가에 유용한 대사체학을 국내 의약품 평가에 활용하기 위한 일환으로 세미나를 개최하게 되었다고 한다.

본 세미나는 최신 분석기기를 활용한 내인성 대사체 분석 및 metabolic profiling 기술 등을 습득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생명현상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하여 내인성 대사체의 변화를 분석하는 대사체학은 세계적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분야이다. 세미나 개최에 대한 구체적 사항은 국립독성연구원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