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5-17 16:25 (금)
이대서울병원 국가검진센터, 그랜드오픈 기념식 개최 外
상태바
이대서울병원 국가검진센터, 그랜드오픈 기념식 개최 外
  • 의약뉴스 이찬종 기자
  • 승인 2024.05.02 2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대서울병원 국가검진센터, 그랜드오픈 기념식 개최

▲ 이대서울병원이 국가검진센터 그랜드오픈식을 개최했다.
▲ 이대서울병원이 국가검진센터 그랜드오픈식을 개최했다.

이대서울병원(병원장 주웅)이 특수건강진단 활성화 및 지역사회 고위험수검자들이 국가검진을 안심하고 받을 수 있도록 국가검진센터를 확장 개소해 운영한다.

이대서울병원은 지난 4월 26일 지하 1층 국가검진센터 앞에서 그랜드오픈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유경하 이화의료원장, 주웅 이대서울병원장, 구종모 간호부원장 등이 참석했다.

국가건강검진센터에서는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시행하는 일반검진, 생애전환기검진, 6대 암 검진 이외에 산업안전보건법상의 모든 유해인자에 대한 특수건강진단이 가능하다.

사업장 검진뿐만 아니라, 연구종사자, 경찰 등 특수직종 근무자에 대한 검진 및 그 외 지역사회와 사업장에서 요구하는 다양한 형태의 검진이나 보건 및 건강증진 사업에 대한 컨설팅 등도 이뤄진다.

충남 및 경기서부 근로자건강센터 부센터장, 현대자동차아산공장 사내의원 원장, 태안환경보건센터 역학팀장을 역임한 직업환경의학 전문의 정우철 국가검진센터장은 "국내 유수의 대기업 검진의 경험을 바탕으로 이대서울병원 국가검진센터를 산업보건의 핵심 허브로 만들어, 직업병 예방 및 지역사회 건강증진에 중추적 역할을 하도록 발전시키겠다"고 밝혔다.

주웅 이대서울병원장은 "현재 이대서울병원은 상급종합병원으로 가는 도약을 준비하고 있으며, 국가검진센터 확장 개소 또한 상급종합병원으로 가기 위한 필요한 선택"이라면서 "국가검진센터 확장으로 서울 서남권 지역의 특수건강진단 활성화가 기대된다"고 전했다.

 

◇충남대병원 대전충청권역 의료재활센터, 2024년 어린이날 축제한마당 행사 성료

▲ 대전충청권역 의료재활센터가 2024년 어린이날 축제행사를 성료했다.
▲ 대전충청권역 의료재활센터가 2024년 어린이날 축제행사를 성료했다.

충남대학교병원(병원장 조강희) 대전충청권역 의료재활센터(센터장 복수경, 재활의학과 교수)가 어린이날을 맞아 2일 대전충청권역 의료재활센터 1층에서 ‘2024년 재활센터와 함께하는 어린이날 축제한마당’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장애아동의 건강 증진과 창의성 발달을 도모하고 세상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장애아동 그림 전시회 ▲스탠드 만들기 ▲기념품 부스 등 다양한 부스를 열어 행사를 찾은 장애아동과 가족들을 맞이했다.

행사를 함께 준비한 대전광역시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는 아동과 가족이 즐거운 추억을 사진으로 남길 수 있도록 포토부스를 열었고 대전광역시 보조기기센터는 다양한 연령이 참여할 수 있는 ‘점자기기를 이용한 게임’과 ‘스티커북으로 붙이고 색칠하는 활동’과 같은 프로그램을 준비해 보조기기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흥미를 가질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복수경 대전충청권역 의료재활센터장은 “그림을 그리고 전시하는 활동이 아이들이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하나의 기회라는 점에 의미가 있다”며 “이번 행사에서 준비한 프로그램들을 통해 어린이와 가족들이 함께 다양한 체험을 경험하고 소중한 추억을 만들는 시간이었길 바란다”고 전했다.

 

◇아주대병원 비뇨의학과 조대성 교수, Global Robotic Institute 방문

▲ 조대성 교수
▲ 조대성 교수

아주대병원 비뇨의학과 조대성 교수가 최근 미국 올랜도에 위치한 세계로봇수술센터(Global Robotic Institute, GRI)를 방문해 세계적인 전문가들과 최신 지견을 나눴다.

조대성 교수의 전문진료분야는 비뇨기종양, 비뇨기암, 로봇수술로, 2001년 아주대 의대를 졸업했으며 현재 아주대병원 비뇨의학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대외적으로 대한비뇨내시경로봇학회 상임이사, 대한비뇨기종양학회 부총무 등을 맡고 있다.

조대성 교수는 대한비뇨내시경로봇학회(Korean Society of Endourology and Robotics, KSER) 장학생으로 선발돼 Global Robotic Institute를 방문 전립선암에 대한 최신 술기와 치료 경향에 대해서 알아봤다.

특히 전 세계적으로 활발히 시행되고 있는 전립선암 로봇수술을 참관했으며, 이 분야의 세계적인 석학으로 알려져 있는 Dr. Vipul Patel를 비롯해 여러 전문가들과 최신 경향 및 앞으로의 발전 방향에 대해서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