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9 23:46 (월)
이대목동병원, 바이오 Core Facility 기관 데모데이 개최 外
상태바
이대목동병원, 바이오 Core Facility 기관 데모데이 개최 外
  • 의약뉴스 이찬종 기자
  • 승인 2024.04.02 1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대목동병원, 바이오 Core Facility 기관 데모데이 개최
이대목동병원(병원장 김한수)이 지난달 29일 한국파스퇴르연구소 대강당에서 '바이오 Core Facility 총괄기관 공동 데모데이(Demoday)'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 이대목동병원이 '바이오 Core Facility 총괄기관 공동 데모데이(Demoday)'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 이대목동병원이 '바이오 Core Facility 총괄기관 공동 데모데이(Demoday)'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데모데이는 스타트업을 홍보해 투자, 채용, 홍보로 이어지는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로 이날 바이오 Core Facility 구축사업에 참여한 이대목동병원을 비롯해 ▲한국파스퇴르연구소 ▲한국생명공학연구원 ▲서울아산병원 ▲가톨릭대성모병원 ▲양산부산대병원 등 6개 사업 총괄기관이 공동 주관해 13개 참여기업의 대표자 및 11개 벤처캐피털(VC)사 소속 투자전문가 등이 참석했다.

현장에서는 이대목동병원 사업 참여기업인 엑솔런스(엑소좀 기반 약물전달플랫폼 기술)와 시너지에이아이(상염색체우성 유전성다낭신 진단보조 및 부정맥 예측진단 AI)를 비롯해 각 기관별 사업 참여기업이 핵심기술, 연구현황, 사업추진 계획 등을 발표했으며, 투자전문가, 변리사, 기술이전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전문위원이 검토의견을 공유하고 질의응답 등을 나눴다.

또한 총괄기관 간 효율적 지원을 위한 협력방안 및 사업화 수월성 제고 방안 등을 논의했다.

이후정 이화의생명연구부원장은 "이대목동병원의 연구개발 인프라와 스타트업 육성 노하우를 활용해 엑솔런스는 국가신약개발사업에 선정됐고, 시너지에이아이는 2024년 CES에서 AI 부문 혁신상을 수상했다"며 "앞으로도 ER 바이오 코어 사업단은 그 이름과 같이 응급으로 가장 시급한(ER) 인프라ㆍ사업화 지원을 통한 기업의 효율적 성장으로 세계 바이오 시장의 거점 역할을 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주한 키르기스스탄 대사, 칠곡경북대학교병원 방문

▲ 주한 키르키스스탄 대사가 칠곡경북대병원을 방문했다.
▲ 주한 키르키스스탄 대사가 칠곡경북대병원을 방문했다.

칠곡경북대학교병원(원장 박성식)이 지난 3월 27일, 아이다 이스마일로바 주한 키르기스스탄 대사와 키르기스스탄 보건의료 협력에 대한 주제로 면담을 진행했다.

이 자리는 키르기스스탄 대사관의 요청으로 이뤄졌으며 키르기스스탄 내 감염관리병원 건립 및 종양병원의 의료교육, 키르기스스탄 병원 현대화사업 등 양국의 의료협력과 의료교육에 관한 주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이날 이스마일로바 대사는 칠곡경북대학교병원의 재활의학, 유방암진단, 진단검사의학, 암치료시스템 및 원격진료시스템 등 키르기스스탄에 적용할 분야에 대해 직접 견학했다.

이스마일로바 대사는 “이번 방문을 시작으로 키르기스스탄 의료발전에 초석이 되길 기대한다”며 “단기적 과제를 넘어 장기적으로 협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양국의 발전을 위해 칠곡경북대학교병원 박성식 병원장을 키르기스스탄으로 초대하고 싶다”고 밝혔다.

이에 칠곡경북대학교병원 박성식 병원장은 “키르기스스탄의 보건협력관계의 시작점을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며 “우리병원은 중앙아시아의 거점병원으로서 키르기스스탄과 교육, 진료, 연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함께 협력하길 바란다”고 화답했다.

 

◇국립암센터 경기북부금연지원센터, 주택관리공단 인천지사와 공동체 구축 업무협약 체결

▲ 주택관리공단 인천지사와 국립암센터 경기북부금연지원센터가 공동체 구축 업무협약을 맺었다.
▲ 주택관리공단 인천지사와 국립암센터 경기북부금연지원센터가 공동체 구축 업무협약을 맺었다.

주택관리공단 인천지사와 고양ㆍ파주, 부천ㆍ김포 지역 단장 및 주거복지사(부천춘의, 부천옥길LH1, 중동덕유1, 중동한라1, 일산흰돌4, 일산문촌7, 고양지축8, 인천갈산2, 광명하얀13)가 지난 29일 국립암센터(원장 서홍관) 경기북부금연지원센터를 방문해 임대아파트 주민들의 금연지원과 건강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임대주택단지 내 금연홍보 캠페인을 공동 개최하고, 지역사회 내 취약계층이 밀집된 공공임대아파트 주민들에게 전문적인 금연 상담 및 건강증진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금연환경문화를 조성go 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사업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금연 사업 추진에 필요한 인프라 공유 및 인적교류 ▲지역사회 흡연 대상자의 금연환경문화조성을 위한 교육 및 상담 프로그램 제공 ▲공동 주택과 지역사회 금연홍보 및 캠페인 등이다.

강병삼 주택관리공단 인천지사장은“국립암센터 경기북부금연지원센터의 노력으로 흡연 인구가 많이 줄어든 것 같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공공임대주택 입주민에게 다양한 금연 서비스를 제공하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김열 국립암센터 경기북부금연지원센터장은 “취약계층의 주거 안정과 복지를 선도하는 공공기관인 주택관리공단과 협력해 흡연자들의 금연을 지원하고 지역사회 금연문화를 조성하는 사업을 시작하는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주민들의 건강증진 사업에 최선을 다해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