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8 15:11 (일)
충남대학교병원 연구진, Scientific Reports에 논문 게재 外
상태바
충남대학교병원 연구진, Scientific Reports에 논문 게재 外
  • 의약뉴스 이찬종 기자
  • 승인 2024.03.06 0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대학교병원 연구진, Scientific Reports에 논문 게재
충남대학교병원(병원장 조강희) 응급의학과 정원준, 강창신 교수와 임상시험센터 선우정 교수가 공동 연구한 논문이 국제 저명 학술지 ‘Scientific Reports’ 2월 호에 게재됐다.

▲ (왼쪽부터) 선우정 교수, 정원준 교수, 강창신 교수
▲ (왼쪽부터) 선우정 교수, 정원준 교수, 강창신 교수

이번에 발표된 논문은 ‘심정지 후 통합 치료를 받은 환자에게서 나타나는 미다졸람과 대사체들의 약동학적 혈중 분포와 제거 역학’으로 심정지 생존자들의 부정확한 예후 예측에 영향을 주는 진정 약물인 미다졸람과 그 대사체들의 혈중 농도 분포와 혈중에서 제거되는 약동학적 특성을 보고함으로써 이전보다 정확한 예후 예측을 위한 시간적, 특정 약물 농도의 시간적 시점을 제시했다.

이번 연구는 충남대학교병원 응급의학과와 임상시험센터, 충남대학교 의과대학 약리학 교실과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약학과의 협업으로 진행했다.

임상시험센터 선우정 교수는 “심정지 후 생존자 관련 임상의학 발전에 임상 약리학이 기여를 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유관부서 간 긴밀한 협업을 토대로 추가 연구를 통해 임상 연구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인하대병원, 美 뉴스위크 세계 최고 병원 평가 국내 TOP 10 진입
인하대병원이 미국 매체에서 실시한 ‘세계 최고 병원’ 리스트에 포함됐다.

미국 시사주간지 뉴스위크(Newsweek)는 최근 ‘2024년 세계 최고 병원(World’s Best Hospitals 2024)’ 순위를 발표했다.

뉴스위크가 글로벌 조사 기관 스태티스타(Statista)와 함께 전 세계 병원 2천400여 곳에 대해 조사했으며, 우수 병원을 250곳으로 추려서 발표했다.

평가 항목은 전문가 설문조사 결과, 의료성과 지표, 환자 만족도, 환자 건강상태 자가평가 시행 여부(PROMs) 등으로 30개국의 의료 전문가 8만 5천 명이 평가에 참여했다.

인하대병원은 처음으로 국내 순위 TOP 10에 진입하며 지난해와 비교해 국내 순위는 4계단 상승한 9위, 글로벌 순위는 44계단 상승한 148위를 기록했다.

조사기관 관계자는 “국내에서 4계단, 세계적으로 44계단 오르며 국내 TOP 10, 세계 TOP 150에 진입한 것은 이례적인 수준의 상승세”라며 “인천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의료기관으로 인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택 병원장은 “인하대병원이 갖추고 있는 의료 시스템과 그것을 운용하기 위한 프로토콜이 국내 최고 수준에 있고,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경쟁력을 보이고 있다”며 “지속성장 가능한 의료기관, 세계가 주목하는 의료기관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