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15 22:42 (월)
멀츠 에스테틱스 코리아, 2023앤어워드 위너 선정 外
상태바
멀츠 에스테틱스 코리아, 2023앤어워드 위너 선정 外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24.02.20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멀츠 에스테틱스 코리아, 2023앤어워드 위너 선정 

▲ 멀츠 에스테틱스 코리아가 자사의 초음파 리프팅 기기 울쎄라 ‘보이는 리프팅’ 광고캠페인 ‘양궁’편으로 ‘2023앤어워드’(A.N.D. AWARD)에서 디지털 광고& 캠페인 부문 의료/건강 분야의 위너(Winner)로 선정됐다.
▲ 멀츠 에스테틱스 코리아가 자사의 초음파 리프팅 기기 울쎄라 ‘보이는 리프팅’ 광고캠페인 ‘양궁’편으로 ‘2023앤어워드’(A.N.D. AWARD)에서 디지털 광고& 캠페인 부문 의료/건강 분야의 위너(Winner)로 선정됐다.

멀츠 에스테틱스 코리아(대표 유수연)는 자사의 초음파 리프팅 기기 울쎄라 ‘보이는 리프팅’ 광고캠페인 ‘양궁’편으로 ‘2023앤어워드’(A.N.D. AWARD)에서 디지털 광고& 캠페인 부문 의료/건강 분야의 위너(Winner)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 디지털 기업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한국인터넷진흥원이 후원하는 앤어워드는 한 해 동안 디지털 산업에 기여한 작품들을 공정한 심사를 통해 수상하는 국내 최대의 디지털 산업계 행사다. 

올해는 디지털 미디어&서비스, 디지털광고&캠페인 등 두 개 부문의 63개 카테고리에서 치열한 경쟁을 거쳐 58개의 그랑프리 및 78개의 위너(Winner) 수상작이 선정됐다.

2022년 11월 첫 선을 보인 울쎄라 ‘보이는 리프팅’ 광고캠페인은 피부층을 직접 보고, 맞춤형 시술 계획을 세워 정교하게 시술하는 멀츠만의 S.P.T(See. Plan. Treat)를 주제로 ‘보이는 리프팅’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알리는데 초점을 두고 기획했다. 

울쎄라는 보이는 DeepSEE 기술을 통해 실시간으로 환자 개개인의 얼굴 해부학적 구조, 피부의 두께와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하며 시술할 수 있도록 맞춤 시술에 최적화한 강한 초음파 리프팅 기기다. 

캠페인은 ‘양궁’, ‘테니스’, ‘백문불여일견(百聞不如一見)’ 등 총 세가지 컨셉의 시리즈 광고로 구성돼 2022년 11월부터 1년간 온에어 됐으며, 앤어워드를 수상한 ‘양궁’편은 그 중 마지막 시리즈다.

 ‘양궁’편은 눈을 안대로 가린 채 경기하는 양궁선수와 정확히 과녁을 주시하며 경기를 펼치는 일반적인 양궁선수의 모습을 대조해 울쎄라의 ‘보이는 리프팅’ 컨셉을 강조했으며, ‘피부 속을 보면서 하니까 한 샷의 낭비없이 안전하고 정확하게’라는 카피를 통해 초음파 리프팅 시술이 프로 스포츠 양궁 경기만큼이나 정확하게 ‘보고 계획하고 타겟팅’하는 기술이 필요하다는 특장점을 직관적으로 풀어냈다. 

이번 수상을 통해 멀츠는 작년 기업광고 캠페인 ‘진짜 나다운 아름다움을 찾다’에 이어 앤어워드 의료/건강 분야에서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진짜 나다운 아름다움을 찾다’ 기업광고는 멀츠의 기업 미션인 ‘Look better, Feel better, Live better’을 확산하기 위해 시작한 글로벌 캠페인인 ‘컨피던스 투 비’(Confidence To Be)의 일환으로 아름다움에 대한 소비자 인식을 전환하는 것을 목표로 기획했다. 

획일화된 미의 기준에서 벗어나 가장 나다운 모습을 발견하는데 집중하고 이로 인해 자신감을 얻는 것이 중요하다는 멀츠의 에스테틱 가치관을 잘 나타냈다는 점을 인정받아 광고 론칭 한달만에 100만뷰를 돌파하는 등 큰 호응을 받았다.

멀츠 에스테틱스 코리아 유수연 대표는 “울쎄라 광고 캠페인은 ‘보이는 리프팅’의 특징을 소비자가 보다 쉽게 이해하는데 주안점을 두었으며, 이를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 사이에 소통 기회를 확대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앤어워드 2년 연속 수상을 통해 멀츠 에스테틱스 코리아가 소비자와 소통하기 위해 노력한 측면을 인정받게 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디지털 활동과 캠페인을 통해 더 많은 소비자와 교감할 수 있는 기회를 모색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멀츠는 독일에서 시작된 116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글로벌 리딩 에스테틱&메디컬 기업이다. 

한국에서는 올해로 출범 14주년을 맞았으며 초음파 리프팅 기기 ‘울쎄라’, 보툴리눔 톡신 ‘제오민’, 히알루론산 필러 ‘벨로테로’, CaHA제제 ‘레디어스’ 등 안전성 및 유효성이 입증된 제품 포트폴리오를 폭넓게 보유하고 있다. 

이 중 울쎄라는 강한 초음파 에너지를 피부 속에 전달해 주름과 탄력을 동시에 개선하는 의료기기로 국내 소비자들에게 잘 알려진 브랜드다. 

미국 FDA 승인을 비롯, 뛰어난 효과와 안전성으로 의료진 및 소비자들의 신뢰와 만족도를 충족시키고 있는 울쎄라는 시술 목적 및 피부 타입에 따라 1.5mm, 3.0mm, 4.5mm 타입의 3종 트랜스듀서로 다양한 피부층을 타겟해 효과를 증폭시킨다. 


◇사노피, 가족친화인증 기업 선정

▲ 사노피가 여성가족부로부터 2023년 ‘가족친화인증’ 기업으로 선정됐다
▲ 사노피가 여성가족부로부터 2023년 ‘가족친화인증’ 기업으로 선정됐다

사노피가 여성가족부로부터 2023년 ‘가족친화인증’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사노피는 2023년 12월 19일 여성가족부가 주관한 ‘2023년도 가족친화인증서 및 정부포상 수여식’에서 가족친화인증 인증서를 수여받았다. 

사측에 따르면, 2013년과 2016년에 이어 세 번째 가족친화인증 기업으로 선정된 사노피는 이번 인증 심사에서 일과 삶의 조화를 이루는 일터 만들기 노력에 대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번 선정에 따라 사노피는 2023년 12월부터 2026년 11월까지 가족친화인증 기업으로 인증을 받게 된다.

사노피는 글로벌 본사 차원에서 다양성, 형평성 및 포용성을 중심으로 기업문화를 강화하기 위해 수립한 ‘올 인(All In)’ 전략에 따라 관련 활동들을 전개하고 있다. 

한국에서도 양성평등 육아휴직 제도, 재택근무와 집중근무시간을 활용해 근무 방식을 스스로 디자인하는 WEWE(Whenever Wherever) 제도, 연 22일 기본 휴가 외 유급 여름 휴가(5일) 제공, 전 세계 임직원들의 자녀들을 서로 매칭해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홀리데이 익스체인지, 가족 기념일 비용을 지원하는 카페테리아 제도 등 다양한 가족친화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또한 ‘올 웰(All Well)’ 프로젝트에 따라 직원과 가족을 위한 스트레스 관리와 마음 건강을 위한 상담 및 특강 등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직원들의 다양성을 대변할 수 있는 리더십 구축 차원에서, 임직원들의 성별의 균형 유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현재 전세계 사노피 전체 직원 중 49%, 시니어 리더의 42%, 임원급 리더의 37%가 여성이며, 한국의 경우에도 직원 중 남성과 여성의 비율이 1:1을 유지하고 있다.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 배경은 대표는 “포용적이고 가족친화적인 문화와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기울여온 그 동안의 노력들을 인정받아 이번에 가족친화인증을 받게 되어 영광”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사노피의 포용적인 문화를 일구는 데 적극적으로 동참해준 사노피안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면서 “포용적인 사노피의 문화를 기반으로, 회사를 넘어 한국사회에서 포용적인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힘써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2008년에 처음 도입된 가족친화인증제도는 자녀출산 및 양육지원, 유연근무제도, 가족친화 직장문화조성과 같은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 및 공공기관에 대한 심사를 통해 여성가족부가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여성가족부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기업 및 기관은 3년간 가족친화인증기업으로서 중앙정부부처, 지방자치단체, 은행 등이 지원하는 240여 개의 다양한 혜택을 받게 된다.

 
◇한국화이자제약, 의료진 대상 프리베나13 웨비나 성료

▲ 한국화이자제약은 지난 1월 30일 의료진을 대상으로 ‘성인 예방 접종 및 PCV13 접종의 필요성’을 주제로 한 웨비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 한국화이자제약은 지난 1월 30일 의료진을 대상으로 ‘성인 예방 접종 및 PCV13 접종의 필요성’을 주제로 한 웨비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 사장 오동욱)은 지난 1월 30일 의료진을 대상으로 ‘성인 예방 접종 및 PCV13 접종의 필요성’을 주제로 한 웨비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웨비나는 성인 예방 접종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하고, 폐렴구균 단백접합백신의 평가 기준 및 국내 성인에서의 폐렴구균 혈청형 분포, 실제임상근거(RWE)에 기반한 예방 접종 최신 지견을 나누고자 진행했다.

강진한 가톨릭의대 백신-바이오연구소 교수는 “과거에는 영유아 중심의 예방접종만이 주로 강조됐다면, 이제는 성인 역시 예방접종 대상 감염병으로부터 자유로울 수 없다”며 “감염병 유행역학의 변화, 해외여행 및 특수직업 종사로 인한 감염병 노출 위험 증가 등 다양한 환경 변화로 예방접종 필요성이 점차 증가되고 있는 가운데,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면서 성인에서도 예방 접종이 보건학적으로 중요한 이슈로 부각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폐렴구균은 혈청형적 특성에 의해 현재까지 90여 가지의 혈청형으로 분류되고 있으며, 지역과 시대, 백신 사용 여부, 연령에 따라 침습 폐렴구균 감염증의 원인이 되는 혈청형에도 차이가 있다”면서 “WHO의 보고서(Technical Report Series, No. 927, 2005)에 따르면, 추가적인 혈청형을 포함시켰을때 특정 역학적 환경에서 그 효과가 향상될 가능성이 있다는 증거가 있지 않는 한, 백신의 우월성은 백신에 포함된 혈청형의 개수만으로 판단할 수 없다”고 역설했다.

나아가 “질병관리청에서 2018년 9월부터 2021년 6월까지 진행한 국내 성인에서 침습성 폐렴구균 폐렴 감시 결과에 따르면, Non-PCV13/PPSV23 혈청형의 경우, 10A, 11A/E와 15B가 침습성 폐렴구균 감염을 일으키는 주요 혈청형이었으며, 단백접합백신으로 예방가능한 혈청형에는 3, 19A가 가장 흔하게 발견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강 교수는 폐렴구균 단백접합백신을 평가하는 데 있어 실제임상근거의 중요성을 공유했다. 

그는 백신의 유효성 평가 지표 중, 면역원성 결과만으로는 효과와 효능을 예측하는 데 불충분하며, 무작위대조시험(RCT: Randomized Controlled Trial) 및 실제임상근거(RWE: Real World Evidence)를 통해 확인된 백신의 효능(Efficacy)과 효과(Effectiveness)를 함께 고려할 필요가 있다고 제언했다.

마지막으로 강 교수는 실제 접종 후 효과(Real-World Effectiveness) 연구를 통해 효과를 확인한 13가 단백접합백신의 효과 연구 결과를 소개했다. 

프리베나13의 실제 접종 후 효과(Real-World Effectiveness) 연구는 미국 루이빌 의과대학과 화이자가 공동으로 진행한 인구 기반의 감시 연구로 미국 루이빌 지역에 거주하는 지역사회획득폐렴으로 입원 및 폐렴구균 백신 과거력이 확인된 65세 이상 성인 환자 2034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연구 결과, 프리베나13은 65세 이상 성인에서 백신 혈청형 폐렴구균 지역사회획득폐렴(CAP)으로 인한 입원 위험을 72.8% 감소시킨 것으로 나타났다(95 % CI: 12.8–91.5%).  

또한 이탈리아 및 아르헨티나 성인을 대상으로 진행된 연구에서는 백신 혈청형 지역사회획득폐렴의 위험이 감소, 13가 폐렴구균 단백접합백신의 효과(effectiveness)를 입증한 바 있다는 것이 강 교수의 설명이다.

한국화이자제약 프라이머리케어(Primary Care) 사업부 송찬우 부사장은 “화이자의 폐렴구균 백신은 면역원성을 넘어 백신의 실제 임상근거를 통해 그 효능과 효과를 확인했으며, 국내 유행 혈청형을 모두 포함하고 있다”면서 “이 같은 강점들을 바탕으로 국내 폐렴구균 백신 부분 14년 연속 판매 1위를 기록 중”이라고 내세웠다.

이어 “한국화이자제약은 의료진과 예방 접종 및 폐렴구균 백신에 대한 최신 지견을 공유하기 위해 2024년 처음으로 마련된 이번 웨비나를 시작으로 올 한 해도 폐렴구균 질환의 예방과 퇴치를 위해 항상 힘써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