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8 15:11 (일)
종근당 천안공장, 국제표준화기구 국제공인시험기관 인정 획득 外
상태바
종근당 천안공장, 국제표준화기구 국제공인시험기관 인정 획득 外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24.01.23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근당 천안공장, 국제표준화기구 국제공인시험기관 인정 획득

▲ 종근당은 최근 천안공장이 한국인정기구(KOLAS)로부터 국제표준화기구(ISO)의 '국제공인시험기관(KS Q ISO/IEC 17025)' 인정을 획득했다
▲ 종근당은 최근 천안공장이 한국인정기구(KOLAS)로부터 국제표준화기구(ISO)의 '국제공인시험기관(KS Q ISO/IEC 17025)' 인정을 획득했다

종근당(대표 김영주)은 최근 천안공장이 한국인정기구(KOLAS)로부터 국제표준화기구(ISO)의 '국제공인시험기관(KS Q ISO/IEC 17025)' 인정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국제공인시험기관 인정은 법률 또는 국제기준에 적합한 인정기구에서 품질 시스템과 기술능력을 평가해 특정분야에 대한 시험능력이 있는 기관임을 공식적으로 인정하는 제도다. 

종근당은 영국 화학·바이오 분야의 국가측정표준기관(LGC)과 미국 숙련도 인증기관인 NSI의 숙련도 시험(Proficiency Test)에서 우수한 성적을 기록해 의약품과 미생물 등 국내 제약기업 최다 항목인 23개 부문에서 국제공인시험기관으로 인정받았다. 

이번 인정으로 종근당은 품질관리 분야에서 체계적인 운영시스템과 데이터 및 정보보안 관리 등 다양한 국제 기준을 충족하여 전문성과 신뢰성을 강화하게 됐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국제표준규격을 준수하는 국제공인시험기관으로서 공신력을 갖춘 시험성적서를 발행하는 기반도 마련했다는 평가다.

종근당 관계자는 “국제공인시험기관 인정은 종근당 천안공장의 국제적인 생산수준과 전문성을 입증 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수준의 품질관리를 통해 국민들에게 우수한 품질의 의약품을 공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동아제약 검가드, 신규 광고 런칭

▲ 동아제약은 잇몸관리 전문 브랜드 ‘검가드’가 신규 광고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 동아제약은 잇몸관리 전문 브랜드 ‘검가드’가 신규 광고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은 잇몸관리 전문 브랜드 ‘검가드’가 신규 광고를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광고 모델은 신뢰감을 주는 이미지로 인기를 얻고 있는 방송인 ‘오상진’이 2년째 함께했다.

광고는 임플란트 시술 후 잇몸에 대한 관심도 줄어드는 소비자들에게 지속적인 잇몸 관리의 중요성과 검가드의 효능 효과를 강조하는 컨셉으로 제작했다. 신규 영상은 TV와 동아제약 공식 유튜브에도 만나볼 수 있다.

검가드는 작년 임플란트 시술자들 사이에서 입소문 나며 연 매출 100억을 돌파하는 등 소비자들에게 큰 반응을 얻었다.

대표 제품인 ‘검가드 오리지널’은 잇몸전용 구강청결제로 잇몸질환, 잇몸염증, 치주질환 예방에 도움을 준다.

잇몸 염증 개선에 도움이 되는 글리시리진산이칼륨, 잇몸질환 원인균을 없애 주는 세틸피리디늄염화물수화물, 충지 예방을 위한 일불소인산나트륨, 잇몸 보호에 효과가 있는 토코페롤아세트테이트, 판테놀 등이 함유되어 있다,

또한, 검가드 오리지널은 연세대학교 치과대학과 진행한 임상연구에서 사용 6주 후 잇몸 염증 지수가 50.9%, 출혈 빈도는 56.9% 감소하는 결과를 확인했다.

동아제약 담당자는 “임플란트 시술이 끝난 안도감에 사후 잇몸관리에 자칫 소홀해질 수 있다”며” “신규 광고 온에어를 시작으로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잇몸질환 관리의 중요성을 적극 알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검가드는 전국 약국과 이마트, 코스트코 등 대형마트, 동아제약 공식몰인 디몰(:Dmall)과 네이버 브랜드 공식 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하다.

 

◇광동제약, LCK 스프링 시즌 개막 맞아 ‘광동 프릭스 패밀리데이’ 마련

▲ 광동제약은 LCK(League of Legends Champions Korea) 스프링 시즌 개막을 맞아 임직원에게 경기 관람티켓과 식사권을 제공하는 ‘광동 프릭스 패밀리데이’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 광동제약은 LCK(League of Legends Champions Korea) 스프링 시즌 개막을 맞아 임직원에게 경기 관람티켓과 식사권을 제공하는 ‘광동 프릭스 패밀리데이’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광동제약(대표이사 최성원)은 LCK(League of Legends Champions Korea) 스프링 시즌 개막을 맞아 임직원에게 경기 관람티켓과 식사권을 제공하는 ‘광동 프릭스 패밀리데이’를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직원의 문화생활을 지원해 일하기 좋은 기업 문화를 구축한다는 취지다.

광동 프릭스 패밀리데이는 광동 프릭스의 경기를 가족, 연인, 친구, 동료와 함께 롤(LoL)파크에서 직관할 수 있는 LCK 경기 관람권과 패밀리 레스토랑 식사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다. 임직원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대상자를 선정한다.

광동제약은 그동안 임직원을 위한 다양한 e스포츠 체험 기회도 마련해왔다. 네이밍스폰서 첫해에는 프로게이머 선수단 코치진이 직접 강사로 나서 게임 플레이를 교육하는 프로그램을 기획했으며, 지난해에는 광동제약 본사에서 프릭스 선수단을 소개하는 특별전시를 개최하는 등 다채로운 사내 행사를 진행했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임직원들의 업무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광동 프릭스 패밀리데이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구성원이 즐겁게 일할 수 있는 유연한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지난 2021년 광동제약은 아프리카TV와 네이밍스폰서 협약을 통해 e스포츠 프로게임단 명칭을 ‘광동 프릭스’로 변경하고 MZ세대와 e스포츠 팬층을 중심으로 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일양약품 헐커스, 계룡학사에 헐커스 컨디셔닝 솔루션 전달
일양약품 헐커스는 아티스트 유범상 탭댄서와 함께 아동양육시설 계룡학사에 '줌앤줌 희망 두배 릴레이'의 일환으로 '헐커스 컨디셔닝 솔루션'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헐커스 줌앤줌 희망 두배 릴레이'는 개인이나 기업이 헐커스 컨디셔닝 솔루션을 필요로 하는 곳에 기부하면, 헐커스가 1+1 으로 추가 기부하는 선한영향력 기부 캠페인으로 이번에는 유범상 탭댄서가 아동양육시설 계룡학사의 사회복지활동을 지원했다.

충남 논산 연산면에 위치한 사회복지법인 계룡학사는 1948년에 설립된 아동양육시설로 아동들의 잠재력을 개발하기 위해 다양한 자립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특기 적성 개발을 위해 골프장, 축구장, 수영장 등 다양한 시설을 설치하고 탭댄스, 골프, 난타, 태권도 등의 예체능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전달식에는 유범상 탭댄서와 유창학 계룡학사 원장, 정승헌 사무국장 및 생활복지사, 간호사 등이 참석했다.

 유범상 탭댄서는 “2012년 계룡학사 아이들의 탭댄스 수업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좋은 인연을 맺고 있어 아이들에게 진심으로 대하는 선생님들에게도 감사 기부를 해보고 싶었다”면서 “아이들과 선생님들 모두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일까 생각하던 중에 인연이 있던 헐커스에 제안을 했다”고 취지를 밝혔다.

계룡학사  유창학원장은 “대부분의 기부봉사 활동이 아이들에게 초점이 맞춰지는데, 직원까지 고려한 이번 기부는  계룡학사 75년만에 처음 느껴보는 감동”이라면서 “기부해주신 건강용품들이 선생님들과 직원들께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헐커스 관계자는 “유범상 탭댄서가 계룡학사 선생님들과 직원들까지 고려한 기부를 제안했을 때, 새로운 울림이 있었다”며 “도움을 주는 사람을 도우면 더욱더 많은 사람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선한영향력이 되겠구나! 계속 이어질 '줌앤줌 희망 두배 릴레이'에 이런 부분도 고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