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8 15:11 (일)
JW중외제약, 액상형 연질캡슐 진통제 ‘브레핀에스’ 리뉴얼 출시 外
상태바
JW중외제약, 액상형 연질캡슐 진통제 ‘브레핀에스’ 리뉴얼 출시 外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23.12.04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W중외제약, 액상형 연질캡슐 진통제 ‘브레핀에스’ 리뉴얼 출시

▲ JW중외제약은 액상형 연질캡슐 진통제 ‘브레핀에스’의 제형 크기 축소와 함께 패키지 디자인을 변경한 리뉴얼 제품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 JW중외제약은 액상형 연질캡슐 진통제 ‘브레핀에스’의 제형 크기 축소와 함께 패키지 디자인을 변경한 리뉴얼 제품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JW중외제약은 액상형 연질캡슐 진통제 ‘브레핀에스’의 제형 크기 축소와 함께 패키지 디자인을 변경한 리뉴얼 제품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브레핀에스는 발열과 통증, 요통, 생리통, 소염 등 다양한 통증을 빠르게 억제해주는 액상형 연질캡슐 진통제로, 주성분인 이부프로펜은 복통이나 구토와 같은 위장장애 부작용과 간독성 위험이 적은 안전한 성분으로 빠른 통증 완화에 효과적이다.

JW중외제약은 브레핀에스와 함께 ▲페인엔젤 프로(성분명 덱시부프로펜) ▲페인엔젤 센(성분명 나프록센) ▲페인엔젤 이부(성분명 이부프로펜) ▲페인엔젤 레이디(성분명 이부프로펜, 파마브롬) 등 5종의 성분별 진통제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이번 ‘브레핀에스’ 리뉴얼은 지난 10월 선보인 진통소염제 ‘페인엔젤 프로’에 이어 진행된 것으로, 제형 크기 축소에 중점을 뒀다. 

기존 가로 14.5mm, 세로 8.9mm였던 브레핀에스의 제형 크기를 가로 13.0mm, 세로 8.1mm로 중량 기준 약 22% 축소해 청소년을 포함해 여성과 고령자의 복용 편의성을 높였다.

이와 함께 패키지 디자인도 일반적인 기존 가로형 디자인에서 세로형 디자인으로 변경해 차별점을 더했다.

JW중외제약은 이번 ‘브레핀에스’ 리뉴얼에 이어 향후 ‘페인엔젤 이부’, ‘페인엔젤 센’ 등 진통제 전체 라인업에 대한 리뉴얼 작업을 순차적으로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JW중외제약 관계자는 “1일 다회 복용이 많은 소비자들의 복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진통제 전체 라인업에 대한 제형 크기 축소 리뉴얼을 실시하게 됐다”며 “소비자 중심의 이번 리뉴얼을 통해 진통제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원료의약품연구회, 29차 세미나 및 정기총회 성료

▲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산하 원료의약품연구회다 ‘29차년도 세미나 및 제29차 정기총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산하 원료의약품연구회다 ‘29차년도 세미나 및 제29차 정기총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산하 원료의약품연구회(연구회장 김영민)는 1일(금)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컨퍼런스룸Ⅰ에서 원료의약품 관련 산ㆍ학ㆍ연 연구개발 전문가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9차년도 세미나 및 제29차 정기총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신약개발의 최신 연구 동향과 원료분석법 개발 방향’을 주제로 원료의약품 공정 개발 및 합성 기술 등 최신 연구 동향과 산업 이슈에 대해 소개하고자 마련했다.

연구회 회장인 대웅바이오 김영민 합성연구소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충북대학교 약학대학 이용문 교수가 ‘의약품 중 NDSRIs(니트로사민류불순물)의 관리 및 접근방법’, 유빅스테라퓨틱스 홍혜숙 상무가 ‘QbD를 이용한 분석법 개발 및 밸리데이션’, 성균관대학교 약학대학 정상전 교수/학장이 ‘ADC(항체-약물접합체) 기술 및 개발 동향과 사업화 현황 소개’, 바이텍켐스 정진희 차장이 ‘Purge factor를 이용한 Impurity 처리 전략’, 웰이앤씨 김경일 책임연구원이 ‘연속흐름 반응기를 활용한 Risk Process 적용’ 등 5개의 주제 발표를 진행, 참석자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김영민 연구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세미나가 원료의약품 연구개발 현장에서 실질적인 도움을 얻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국내 원료의약품 산업이 위축되어 있는 현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업계 간 정보 교류가 필수적”이라면서 “앞으로도 실무교육, 워크샵 및 세미나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연구회 회원사 및 원료의약품 연구 개발 관계자 간 국내외 산업 및 연구 동향 및 최신 정보 등을 공유할 수 있는 교류 및 소통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함으로써 국내 원료의약품 글로벌 경쟁력 확보에 우리 연구회가 디딤돌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일익을 담당하겠다“고 밝혔다.

이어서 개최된 제29차 정기총회에서는 연구회 운영 및 발전에 기여한 정지원 자문위원(켐트로스 상무)에게 신약조합 이사장 및 연구회장 감사패를 수여했다.


◇일동제약 안성공장, 환경경영시스템 ISO 14001 인증

▲ 일동제약은 자사의 안성공장이 환경경영시스템 ‘ISO 14001’ 인증을 취득했다고 4일 밝혔다.
▲ 일동제약은 자사의 안성공장이 환경경영시스템 ‘ISO 14001’ 인증을 취득했다고 4일 밝혔다.

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은 자사의 안성공장이 환경경영시스템 ‘ISO 14001’ 인증을 취득했다고 4일 밝혔다.

‘ISO 14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환경 경영 체계에 관한 국제 규격으로, 기업이나 기관, 단체 등의 조직체가 갖추어야 할 환경 관련 제반 요건 및 시스템, 가이드라인 등을 담고 있다.

특히, 한 조직이 영위하는 모든 활동들을 환경 영향 측면에서 평가하고 제어하는 관리 체계로서 지속 가능한 환경 경영을 추구하고 기업 가치 제고 및 사업 역량 증대, 고객 및 주주 관계 증진 등을 위해 국내외 산업계에서 폭넓게 활용되고 있다.

일동제약 안성공장은 ▲환경 영향 최소화 등 친환경 기조 강화 ▲환경 관련 기준 및 법규 준수 ▲환경 사고 예방 및 대응 체계 구축 ▲에너지 절감과 폐기물 감축 등 자원 사용 효율화 ▲이해관계자와의 원활한 소통 등 환경 경영에 관한 운영 방침과 KPI를 수립, 시행해왔다.

또한 ‘ISO 14001’ 등 환경 관련 기준을 충족하도록 안성공장에서 제조하는 고형제, 주사제 등의 완제 의약품은 물론, 생산 설비 및 공정 등 전 과정에 걸쳐 환경적 요소를 반영하고 관리 시스템을 고도화했다.

일동제약은 앞서 ‘ISO 14001’ 인증을 획득한 청주공장에 이어 이번에 안성공장까지 인증 범위를 확대함으로써 자사의 제조 인프라에 대한 환경 경영 수준을 더욱 끌어올렸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기업이 지속성을 유지하고 경쟁 우위를 확보하기 위해서는 사업 활동뿐 아니라 환경 등 외부 영역과의 상호 작용, 공존 모색 등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일도 매우 중요하다”며 “ESG(환경ㆍ사회ㆍ지배구조) 경영 강화에 지속적으로 역량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