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8 15:11 (일)
대한약사회, 필리핀약사회와 MOU 체결
상태바
대한약사회, 필리핀약사회와 MOU 체결
  • 의약뉴스 이찬종 기자
  • 승인 2023.10.27 2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027년까지 상호협력 체계 구축...“더불어 발전하는 기회될 것”

[의약뉴스] 대한약사회와 필리핀약사회가 27일, 대만 타이페이 TICC에서 MOU를 체결하고 상호 발전을 도모하기로 했다.

이번 MOU를 통해 대한약사회와 필리핀약사회는 약사회 활동과 프로그램 정보를 고유할 방침이다.

▲ 대한약사회와 필리핀약사회가 27일, MOU를 체결했다.
▲ 대한약사회와 필리핀약사회가 27일, MOU를 체결했다.

MOU 체결을 앞두고 연단에 오른 최광훈 회장은 필리핀약사회와의 협력이 미래 발전의 기회가 될 수 있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최 회장은 “대한약사회와 필리핀약사회가 MOU를 작성하게 돼 기쁘다”며 “이번 MOU를 통해 미래를 위한 상호협력과 우호협력의 기회를 얻었다”고 말했다.

이어 “대한약사회는 이번 MOU 체결이 단순히 필리핀약사회만이 아닌, FAPA 회원국 모두와 함께 더불어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필리핀약사회 알레스 테레스 다카나이(Aleth Therese L. Dacanay) 회장 또한 이번 MOU체결이 세계 협력 측면에서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고 강조했다.

다카나ㅣ 회장은 “대한약사회와 체결하는 이번 MOU는 세계협력 측면에서 매우 중요하다”며 “필리핀약사회가 새로운 동지를 FAPA에서 찾았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MOU는 특별한 결과를 만들 것이며 우리에게 더 명쾌한 상호교류와 협력을 만들 것”이라면서 “필리핀약사회에 길잡이가 되어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나아가 “이번 파트너쉽이 성공적일 것이라 확신한다”며 “대한약사회와 협력하게 돼 기쁘다”고 덧붙였다.

이번 MOU체결에 따라 대한약사회와 필리핀약사회는 오는 2027년 10월까지 총 4년간 협력관계를 맺게 된다.

양 단체는 ▲의약품 연구 및 기술에 대한 의견 교환 ▲약사회 활동/프로그램 정보에 대한 의견 교환 ▲의약품 규제업무에 대한 의견 교환 ▲상호 방문을 위한 대표단 구성 및 필요한 지원제공 등의 항목에 대해 협력하게 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