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9 15:39 (월)
안국약품, 창립 64주년 기념식 성료 外
상태바
안국약품, 창립 64주년 기념식 성료 外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23.09.04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국약품, 창립 64주년 기념식 성료

▲ 안국약품은 지난 1일 서울 영등포구 대림동 본사 강당에서 창립 64주년을 맞아 기념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 안국약품은 지난 1일 서울 영등포구 대림동 본사 강당에서 창립 64주년을 맞아 기념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안국약품(대표이사 원덕권)은 지난 1일 서울 영등포구 대림동 본사 강당에서 창립 64주년을 맞아 기념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안국약품 원덕권 사장은 기념사를 통해 “지금의 안국약품이 있기까지 각고의 노력과 헌신을 다하신 故 어준선 회장님을 비롯한 전현직 임직원들의 노고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후 안국약품 임직원들과 더 나음(Better)을 주제로 한 영상을 시청했으며, 이어 장기근속자와 더불어 평소에 모범이 되는 직원에게 모범상을 시상했다. 

생산지원팀 최순주 주임이 30년 장기근속상을, 개발임상실 정세영 이사 외 3명이 20년 근속상을, 임상팀 홍유미 책임연구원 외 6명이 10년 근속상을, 단백질연구개발팀 정인혜 과장 외 2명이 5년 근속상을 수상했다. 

품질관리총괄팀 이상석 총괄팀장 외 8명은 우수한 업무성과를 바탕으로 모범상을 수상했다. 

또한 지난 2년 간 회사 매출 성장에 기여한 공로가 있는 영업본부장 김용도 전무, 대외협력본부장 강덕영 전무에게는 특별상을 수상했다.

 

◇대웅제약, 엔블로 3제 병용 장기 3상 임상 신청

▲ 엔블로정.
▲ 엔블로정.

대웅제약(대표 이창재ㆍ전승호)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 국내 최초 SGLT-2 당뇨병 신약 엔블로(성분명: 이나보글리플로진)의 3제 병용 장기 3상 임상 시험을 신청했다고 3일 밝혔다.

보건복지부는 지난 4월 SGLT-2 억제제 병용용법에 대한 급여 기준을 확대한 바 있다. 이에 대웅제약은 엔블로정0.3밀리그램과 제미글립틴, 메트포르민 등 총 세 가지 약제를 12개월간 병용했을 때의 장기적 안전성과 유효성을 입증할 계획이다.

국내 당뇨병 환자들이 꾸준히 증가하는 가운데 3제 병용요법도 증가하고 있다. 실제 2022년 당뇨병학회에서 발간한 당뇨병 팩트시트에 따르면 3제 이상 병용요법의 비중이 38%로 단일제 및 2제 병용요법과 달리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다.

전승호 대웅제약 대표는 “변화하는 치료 패러다임에 대응하기 위해 이번 장기 임상 3상 신청을 진행했다”며 “당뇨병 치료제는 장기 복용이 필요한 대표 약제인 만큼 앞으로 엔블로의 우수한 약효를 기반으로 다양한 치료 옵션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유한건강생활 뉴오리진 a2밀크, 홈플러스 입점

▲ 유한건강생활 헬스&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뉴오리진 a2밀크가 홈플러스에 입점한다.
▲ 유한건강생활 헬스&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뉴오리진 a2밀크가 홈플러스에 입점한다.

유한건강생활 헬스&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뉴오리진 a2밀크가 홈플러스에 입점한다. 이를 통해 본격적으로 오프라인 유통 채널을 확장한다는 방침이다.

사측에 따르면, a2 밀크는 국내 최초, 유일의 A2 단백질 100%로 만들어져 배앓이 없는 프리미엄 우유로 알려지며 동기간 전년 대비 약 3배 이상의 매출이 상승하는 등 뉴오리진 대표 제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유한건강생활은 이마트에 이어 홈플러스 입점으로 대형마트 유통 채널을 확대해 소비자가 a2 밀크를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계획이다. 

홈플러스에서 판매되는 제품은 뉴오리진 ‘a2 밀크 1L’로 온 가족이 즐기기 좋은 넉넉한 용량이다. 제품은 본사 매장을 포함한 홈플러스 전국의 주요 점포 106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A2단백질은 우리 몸속 모유 단백질 구조와 가장 유사한 구조를 지녀 소화불량 등 배앓이 유발 성분을 최소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뉴오리진 a2 밀크는 전 세계 단 30%밖에 남아 있지 않은 A2 단백질 100% 젖소를 1마리 당 약 540평의 넓은 초지에서 방목해 얻은 초지방목 우유다. 

특유의 깔끔한 목 넘김으로 우유를 처음 접하는 유아부터 전 연령대 모두 마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공기 중 세균으로부터 우유의 변질을 막는 테트라팩을 사용해 상온에서도 걱정 없이 간편하게 섭취 가능하다는 것이 사측의 설명이다.
유한건강생활 관계자는 “유한건강생활의 좋은 성분과 원재료에 대한 고집에 공감해 준 소비자들의 사랑에 힘입어 a2밀크의 오프라인 판매 채널을 더욱 확장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이유 있는 선택’을 도울 수 있는 건강한 제품과 다양한 판매 채널 확장을 통해 소비자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a2밀크 200ml’ 제품은 지난 7월 누적 판매량 100만 개를 돌파한 바 있다. 뉴오리진 a2 제품군은 호주 대표 유가공 업체 ‘a2 밀크 컴퍼니(The a2 Milk Company)’와의 독점 수입 계약을 통해 판매된다. 

 

◇HK이노엔 케이캡, 싱가포르 시장 진출

▲ HK이노엔은 지난 달 31일 싱가포르 콘래드 센테니얼 호텔에서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성분명 테고프라잔)의 출시 기념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 HK이노엔은 지난 달 31일 싱가포르 콘래드 센테니얼 호텔에서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성분명 테고프라잔)의 출시 기념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HK이노엔의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이 싱가포르에 본격 출시됐다. 

HK이노엔은 지난 달 31일 싱가포르 콘래드 센테니얼 호텔에서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성분명 테고프라잔)의 출시 기념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싱가포르 소화기내과 전문의를 대상으로 열린 이번 심포지엄은 현지 파트너사인 UITC가 주관했다. 심포지엄에는 각 나라의 소화기 권위자인 미국 가왈리 교수(Chandra Prakash Gyawali, 워싱턴의대 반스 쥬이시 병원 소화기내과)와 한국의 정훈용 교수(서울아산병원 소화기내과, 현 대한상부위장관 헬리코박터학회 회장)가 연자로 나서 대표적인 P-CAB계열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인 케이캡의 최신 지견을 나눴다.

주요 임상시험을 토대로 케이캡의 특장점을 강연한 워싱턴의대 반스 쥬이시 병원의 가왈리 교수는 케이캡이 같은 P-CAB 계열의 다른 성분 약물보다 효과 발현 시간(Onset time)이 빠르고 간 독성(hepatotoxicity)부분에서 안전성을 확보한 점을 강조하며 케이캡의 우수성과 안전성에 주목했다. 

서울아산병원 소화기내과 정훈용 교수는 한국에서의 케이캡 처방 경험을 발표하며 싱가포르 의료진의 관심을 받았다. 

정훈용 교수는 PPI계열 제품들이 갖고 있던 한계를 케이캡으로 극복할 수 있었던 여러 사례를 소개하면서 "케이캡의 등장과 함께 위식도역류질환 환자들에게 보다 나은 치료 옵션이 제공되됐다"고 전했다.  

케이캡은 지난 2월 싱가포르에서 허가를 받았으며, 제품명은 한국과 동일하다. HK이노엔은 현지 파트너사인 UITC에 완제품을 수출하고, UITC는 현지 영업 및 마케팅을 맡고 있다.

현재까지 한국 외 케이캡이 기술 또는 완제품 수출 형태로 진출한 해외 국가는 총 35개 국가다. 이 중 현지 출시를 마친 해외 국가는 중국, 몽골, 필리핀, 멕시코,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등 6개다. 

케이캡은 지난 7월 허가를 받은 페루에서도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으며, 다른 동남아시아, 중남미 국가들에서도 허가 절차를 밟고 있다.

HK이노엔 곽달원 대표는 "싱가포르 의약품 시장의 최근 3년간 연평균 성장률은 11%로 동남아 주요 국가들 중 성장세가 눈에 띄는 국가 중 하나”라며 “케이캡의 성공적인 해외 허가와 출시가 이어지도록 앞으로도 현지 파트너사들과 긴밀한 협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대한민국 30호 신약인 케이캡은 P-CAB계열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다. 복용 후 30분 내에 빠르게 약효가 나타나고, 6개월까지 장기 복용 시에도 유효성 및 안전성을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지난 해 국내에서 1,300억원이 넘는 원외처방실적을 기록했고 2019년 출시된 이후 현재까지 국내 소화성궤양용제 시장 1위를 지키고 있다. 

해외에는 총 35개국에 기술수출 또는 완제품 수출 형태로 진출해있다. 이 중 기술 수출한 미국에서는 현지 파트너사인 세벨라가 임상 3상 시험을 진행하고 있다. 

 

◇유비케어 ‘TEAM UBIST’ 컨퍼런스 개최
유비케어(대표 이상경)는 오는 19일 웨스틴조선 서울에서 ‘TEAM UBIST’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유비케어는 이번 행사자리에서 새로운 제약 전문 플랫폼인 ‘Team UBIST’와 10년만에 풀 체인지 된 의약품 데이터 분석 솔루션 ‘UBIST’를 국내 최초로 공개한다. 

신제품 관련 세부내용은 컨퍼런스 당일에 공개할 예정이며, 행사에는 국내외 제약사 임직원 300명 이상이 대거 참석할 예정이라는 것이 사측의 설명이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모든 것이 메시지다(바이브 송길영 부사장) ▲‘Team UBIST’의 가치 및 경험 공유(유비케어 조성원 팀장), ▲외부 데이터 분석 툴 및 내부 핵심 엔진까지 풀 체인지 된 ‘UBIST’ 및 가장 빠른 마케팅 솔루션 소개, 그리고 신제품의 연결 및 활용 안내(유비케어 이종훈 팀장) 등의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유비케어 이상경 대표는 “유비케어가 준비한 혁신적 제품을 소개하고, 각 제품을 연결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통합 마케팅을 경험하게 하기 위해 이번 컨퍼런스를 개최하게 되었다”며 “신제품 론칭 이후에도 고객 니즈에 맞춰 제품과 컨텐츠를 강화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컨퍼런스는 유비케어 담당자들로부터 별도 초청장을 받아 사전 등록해야 참석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