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8 15:11 (일)
다나허, 英 항체 공급업체 압캠 57억 달러에 인수
상태바
다나허, 英 항체 공급업체 압캠 57억 달러에 인수
  • 의약뉴스 이한기 기자
  • 승인 2023.08.29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명과학 사업 보강...내년 중반에 완료 예정

[의약뉴스] 글로벌 생명과학기업 다나허 코퍼레이션이 영국 기반의 항체 공급업체 압캠(Abcam)을 약 57억 달러(한화 약 7조5500억 원)에 인수한다.

▲ 다나허는 신약 발굴, 연구, 진단을 위한 항체, 시약, 바이오마커, 분석을 제공하는 공급업체 압캠을 인수하기로 했다.
▲ 다나허는 신약 발굴, 연구, 진단을 위한 항체, 시약, 바이오마커, 분석을 제공하는 공급업체 압캠을 인수하기로 했다.

다나허는 선도적인 글로벌 단백질 소모품 공급업체 압캠을 인수하는 최종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현지시각) 발표했다.

다나허는 압캠의 발행 주식 전량을 주당 24달러의 현금, 추정 부채 및 순현금을 포함한 총 기업가치 약 57억 달러에 인수할 예정이다.

1998년에 설립되고 영국 케임브리지에 본사를 둔 압캠은 신약 발굴, 생명과학 연구, 진단을 발전시키는데 중요한 생물학적 경로의 표적을 다루는 검증된 항체, 시약, 바이오마커, 분석을 과학계에 제공하고 있다. 약 75만 명의 연구자들이 이 기술을 사용하는 것으로 추산된다.

압캠은 다나허의 생명과학 부문 내에서 독립 운영 회사 및 브랜드로 운영될 예정이며 복잡한 질병 지도를 그리고 신약 발굴 과정을 가속화하려는 다나허의 전략을 더욱 강화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다나허의 레이너 블레어 최고경영자는 “압캠이 다나허에 합류하게 돼 매우 기쁘다. 압캠은 오랜 혁신 실적, 뛰어난 제품 품질, 광범위한 항체 포트폴리오를 통해 과학계의 핵심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당사는 고객이 세계에서 가장 큰 의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고 압캠의 혁신적이고 재능 있는 팀이 합류하게 돼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압캠의 앨런 허젤 최고경영자는 “자사의 전략은 압캠을 전 세계 생명과학계에서 규모 혁신기업이자 중요한 촉매제로 변모시켰다"면서 "다나허는 생명과학 연구자들이 보다 빠르게 임무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하는 열정을 공유하고 있으며, 다나허의 운영 회사 모델을 통해 자사의 전략을 계속 추진하는 동시에 다나허 비즈니스 시스템의 힘을 활용해 고객에게 인정받는 파트너로서 입지를 다질 수 있다”고 말했다.

인수 절차는 관련 규제기관의 승인 및 주주 승인을 거쳐 내년 중반기 안에 완료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