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9 23:46 (월)
안국약품, 굿뉴스월드에 1600만원 상당 의약품 기부 外
상태바
안국약품, 굿뉴스월드에 1600만원 상당 의약품 기부 外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23.08.17 2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국약품, 굿뉴스월드에 1600만원 상당 의약품 기부

▲ 안국약품은 아프리카 현지 주민을 대상으로 봉사하는 굿뉴스월드에 1600만원 상당의 의약품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 안국약품은 아프리카 현지 주민을 대상으로 봉사하는 굿뉴스월드에 1600만원 상당의 의약품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안국약품(대표 원덕권)은 아프리카 현지 주민을 대상으로 봉사하는 굿뉴스월드에 1600만원 상당의 의약품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굿뉴스월드는 지난 8월 7일부터 8월 16일 10일간, 코트디부아르 아비장 및 북부지역으로 20여명의 의료인과 함께 의료취약계층 주민 대상 무료진료 봉사를 다녀왔다.

굿뉴스월드는 2008년부터 지구촌 곳곳에서 질병과 재난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을 돕기 위해 결성된 국제 개발 NGO 단체다. 

현재 아프리카와 아시아 개발도상국에 보건의료지원, 교육지원, 지역개발, 긴급구호 등 개발협력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이 단체는 15년째 활동 중이며, 현재 파견국가 18개국 62회, 의료봉사 참가자 2000여명, 의료봉사 수혜자만 15만명으로 추정된다. 

안국약품 관계자는 “안국약품의 미션인 ‘우수 의약품 개발을 통한 인류건강과 행복실현’의 실천을 위한 일환으로, 해외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구호사업에 관심을 갖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일양약품, 환경보호 캠페인 전개
일양약품(대표이사 김동연 정유석)은 환경을 보호하기 위한 작은 실천으로 임직원들이 동참할 수 있는 ‘환경을 위한 일양인들의 작은 실천 한 걸음’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현재 기후 변화와 환경에 대해 경각심을 느끼고, 환경보호 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무분별한 종이 사용 자재, 머그컵 텀블러 사용하기, SNS 환경캠페인 홍보, 사용하지 않는 전자제품 플러그 뽑기 등 4가지 캠페인으로 진행했다. 

일양약품 관계자는 “기후변화 및 환경에 대한 이슈가 커짐에 따라 ESG 가치 확대의 일환으로 회사의 모든 임직원이 환경캠페인을 진행했다”며 “임직원들이 환경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지속적으로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해 환경에 대한 인식을 제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휴메딕스, 임직원 스톡옵션 행사에 따라 자사주 지급
휴메딕스가 지난 2021년 6월 임직원에게 부여한 스톡옵션이 행사돼 자사주로 지급한다고 17일 밝혔다.

스톡옵션은 회사의 성장을 함께 일궈낸 임직원들에 대한 보상과 미래 동반성장 및 책임의식 고취, 애사심 제고 등을 위해 부여했다.

최초 부여된 스톡옵션에서 지난 8월 이사회 결의로 전환사채 전환가액의 리픽싱에 따른 스톡옵션 행사가격 조정과 부여 대상자 퇴사 등에 따라 일부가 취소됐다.

조정된 스톡옵션 행사가격은 3만 4350원으로 임직원 155명이 총 13만 4562주를 2026년 6월 2일까지 스톡옵션을 행사할 수 있으며 총 46억원 규모이다.

휴메딕스 관계자는 “스톡옵션 행사기간 도래와 동시에 최근 주가가 상승하면서 임직원들이 스톡옵션을 일부 행사했다”며 “스톡옵션은 회사의 성장과 함께하는 직원 보상제도의 일환으로 앞으로도 임직원들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도입해 동반선장 및 기업 경쟁력을 더욱 향상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GC케어, 어떠케어 신규 서비스 갓생체중 출시 기념 이벤트 마련

▲ GC케어는 건강한 생활습관 관리 앱 ‘어떠케어’의 신규 서비스 ‘갓생체중’ 출시를 기념해 어떠케어 회원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 GC케어는 건강한 생활습관 관리 앱 ‘어떠케어’의 신규 서비스 ‘갓생체중’ 출시를 기념해 어떠케어 회원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GC케어(대표 안효조)는 건강한 생활습관 관리 앱 ‘어떠케어’의 신규 서비스 ‘갓생체중’ 출시를 기념해 어떠케어 회원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내 건강 상태를 종합적으로 반영한 새로운 개념의 건강 몸무게인 ‘갓생체중’을 소개하고 나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체중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오 마이 갓생체중’이라는 타이틀로 9월 30일까지 진행된다. 

갓생체중은 현재 나의 건강 상태를 종합적으로 반영해 이상적인 목표 체중을 알려주고, 요요 없이 건강하게 갓생체중에 도달할 수 있도록 체중 관리 맞춤 가이드를 제시하는 서비스다. 내가 갓생체중에 얼마나 가까운지 비교해 볼 수도 있어 더욱 흥미롭다.

‘오 마이 갓생체중’ 이벤트는 어떠케어 앱을 다운받고 갓생체중을 확인하기만 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건강한 체중 관리에 도움이 되는 서비스인 만큼 추첨을 통해 ▲갤럭시 Z플립 5(1명) ▲애플워치 SE(1명) ▲나이키 스포츠웨어(2명) ▲다이어트 도시락(5명)을 증정한다.

또한, 어떠케어를 처음 접하는 신규 회원을 위해 추첨을 통해 매일 100명에게 커피 쿠폰도 제공한다. 오 마이 갓생체중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어떠케어 앱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GC케어 관계자는 “갓생체중은 BMI(체질량 지수) 등 흔히 알던 권장체중과 달리 개개인의 몸과 마음 상태를 반영한다”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나에게 최적화된 건강한 체중 관리를 경험해 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