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8 15:11 (일)
KOHEA, 대구·경북 헬스케어 창업경진대회 9일 개최
상태바
KOHEA, 대구·경북 헬스케어 창업경진대회 9일 개최
  • 의약뉴스 신승헌 기자
  • 승인 2016.09.05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디지털병원수출사업협동조합(이하 KOHEA)은 오는 9일(금) 오후 1시 30분부터 대구첨단의료복합단지 국제회의실에서 ‘대구·경북 헬스케어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한다.

KOHEA가 주최하고 대구시, (사)한국중소기업협업진흥협회,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업력 7년 미만의 헬스케어 및 의료분야 창업기업, 또는 예비 창업팀을 대상으로 사업계획서를 접수 받았다.

이중 △ PLS(자동흉부압박시스템), △뉴로닉(순환기질환 예방 스마트 케어 시스템), △모세메디(초음파 부황), △모바일닥터(FeverCoach), △릴리커버(피부 마사지 및 진단기), △오성이앤씨(홈 피트니스 솔루션), △제이이랩(발 스트레칭 마사지 기기), △티티엠(수액+배뇨량 모니터링시스템), △론픽(오토 헬스 트레이닝 시스템), △시솔(숙뜸) 등 엄선된 10개 기업이 발표의 기회를 가지게 된다.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선정된 기업은 VC 및 엔젤투자자를 대상으로 한 IR 및 정부지원사업 연계를 지원받아 자금조달의 기회를 얻을 수 있는 KOHEA’s Healthcare Startup Pitch Day(11월에 개최)에 참가 기회가 주어질 예정이다.

KOHEA 이민화 명예이사장은 “4차 산업혁명으로 의료분야에서도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로의 혁신이 촉진될 것이며 이번 대구·경북 헬스케어 창업경진대회는 그 O2O 의료 혁신을 이루는 창업아이템을 발굴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경진대회 심사위원인 (사)한국중소기업협업진흥협회 김창수 협회장(영남대 경영학과)은 “참신한 아이디어와 열정으로 무장한 헬스케어 및 의료분야 창업기업을 발굴하는 이번 경진대회는 매우 의미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