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8 15:11 (일)
바이엘 폐고혈압약 '아뎀파스' 유럽 승인
상태바
바이엘 폐고혈압약 '아뎀파스' 유럽 승인
  • 의약뉴스 이한기 기자
  • 승인 2014.04.01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 개 적응증에 사용 가능...주요국서 인정

바이엘은 유럽연합집행위원회가 아뎀파스(Adempas, riociguat)를 만성 혈전색전증 폐고혈압(CTEPH)과 폐동맥 고혈압(PAH)에 대한 치료제로 승인했다고 발표했다.

아뎀파스는 수술이 불가능하거나 수술 이후에도 치료되지 않았거나 수술 이후 재발한 CTEPH 환자 혹은 폐동맥 고혈압 환자를 대상으로 단독요법으로 투여하거나 엔도텔린 수용체 길항제 계열의 약물과 병행할 수 있다.

sGC(soluble guanylate cyclase) 촉진제 계열에 속하는 아뎀파스는 CTEPH 환자를 위해 승인된 첫 치료제다.

바이엘 글로벌 개발부 대표 예르크 묄러 박사는 아뎀파스가 두 종의 폐고혈압에 대해 다수의 임상 목표를 충족한 첫 약물이라고 강조했다.

CTEPH 환자들이 받을 수 있는 표준치료는 폐동맥 내막 절제술(PEA)이다. 아뎀파스는 다수의 임상 3상 시험에서 수술이 불가능하거나 지속성, 재발성 CTEPH 환자를 대상으로 증상을 개선시키고 발병률을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환자가 보행할 수 있는 거리를 향상시키고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호흡곤란을 완화하는 효과가 입증됐다.

아뎀파스는 2013년 10월 미국 FDA로부터 승인 받았으며 그 외에 캐나다, 스위스, 일본 등에서 승인을 획득했다. 유럽에서는 유럽의약품청(EMA)으로부터 희귀의약품으로 지정받은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