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8 15:11 (일)
한의협, 필리핀에 구호의료봉사단 파견
상태바
한의협, 필리핀에 구호의료봉사단 파견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13.11.28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한의사협회(회장 김필건)가 태풍 피해로 막대한 인적ㆍ물적 피해를 입은 필리핀 현지에 ‘구호․의료봉사단’을 파견한다.

한의협은 오는 12월 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필리핀 재난지역인 타클라반 지역에 전문 의료진 8명(의료 및 행정지원 인력 포함)을 급파해 현지 이재민 등을 대상으로 한방의료 봉사활동에 나선다고 전해왔다.

이번 한방의료봉사에서는 침과 약침, 뜸, 부항 등 한의학 치료와 보험약 처방, 각종 응급처치 및 건강상담 등이 이뤄진다.

특히 이번 한방의료봉사에는 국제연합(UN) 산하 NGO인 스포츠닥터스가 협력기관으로 참여해, 현지 일정 및 진료장소 제공 등 대한한의사협회 구호․의료봉사단을 지원하게 된다.

이와 관련, 한의협김필건 회장은 “국내뿐만 아니라 국외에서도 적절한 의료혜택을 받지 못하는 환자들을 치료하고 돌봐야 하는 것은 의료인으로서의 당연한 책무”라며 “특히 이번에 예상치 못한 자연재해로 크나큰 고통을 겪고 있는 필리핀 현지인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을 주고자 의료진 파견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현재 대한한방해외의료봉사단인 KOMSTA를 중심으로 많은 한의사들이 전 세계를 누비며 활발한 무료한방의료봉사를 전개하고 있다”면서 “향후 이와 같은 의료봉사활동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며, 특히 국내외 재난 발생 시 적극적으로 의료진을 파견함으로써 한의학의 정신인 인술제민을 적극 실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