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30 06:03 (화)
글로벌 화장품 브랜드, 아이디어 공모
상태바
글로벌 화장품 브랜드, 아이디어 공모
  • 의약뉴스 류아연 기자
  • 승인 2012.01.3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2년 화장품산업 해외 홍보·마케팅 사업자 공모 추진

보건복지부(장관 임채민)는 우리나라 화장품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화장품 산업 해외 홍보ㆍ마케팅 주관 사업자 선정을 위한 사업공모를 진행(‘12.2.1∼2.14)한다고 밝혔다.

한-EU FTA 발효에 따른 화장품 산업 경쟁력 강화 대책*의 일환으로추진되는 동 사업은, 그간 국내 중소 화장품 기업의 해외 진출의 주된 걸림돌로 지적되어온 낮은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해 국내 기업의 해외진출을 촉진하고 새로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복지부는 동 사업의 홍보·마케팅 등에 소요되는 인건비, 운영비 등 사업경비를 지원하며, 사업의 실현가능성 및 효과성을 고려하여 4억원 범위내에서 최대 2개의 사업기관을 선정할 계획이다.

화장품산업에 대한 전문적 식견과 풍부한 경험을 보유한 법인 또는 단체는 동 사업에 응모할 수 있으며, 대상 사업은 국내 화장품기업의 브랜드 파워 강화를 위한 홍보·마케팅 사업으로 주제나 사업범위에는 특별한 제한이 없다.

참여를 원하는 사업자는 사업 추진 방식, 일정, 소요 예산 등을 반영한 사업 계획서 등을 ‘12년 2월 14일까지 복지부 콜럼버스 프로젝트팀으로 제출하면 된다.

복지부 관계자는 최근까지 고도성장*을 구가해 온 국내 화장품 산업이 최근 주요 선진국(EU, 미국 등)과의 FTA로 성장과 침체의 갈림길에 서 있다고 평가하며, 동 사업 이외에도 융합기반기술 등 R&D 지원 확대, 피부특성은행 등 정보 인프라 강화, 국내 제도 선진화를 통해 국내 화장품 산업을 미래형 수출성장동력 산업으로 육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