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9 19:31 (월)
한올바이오파마 탈모치료제 헤어그로정, 월 판매랴 100만 정 돌파 外
상태바
한올바이오파마 탈모치료제 헤어그로정, 월 판매랴 100만 정 돌파 外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23.11.15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올바이오파마 탈모치료제 헤어그로정, 월 판매랴 100만 정 돌파

▲ 한올바이오파마의 탈모치료제 ‘헤어그로정’의 판매량이 월 100만 정을 돌파했다.
▲ 한올바이오파마의 탈모치료제 ‘헤어그로정’의 판매량이 월 100만 정을 돌파했다.

한올바이오파마(공동대표 박수진, 정승원)의 탈모치료제 ‘헤어그로정(성분명 피나스테리드)’의 판매량이 월 100만 정을 돌파했다.

이는 올 10월 기준 헤어그로정의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62.6% 증가한 것으로 2007년 출시 이후 최대 판매량이라는 것이 사측의 설명이다.

2022년 기준 헤어그로정의 판매량은 약 5년간 연평균 20% 성장했다. 헤어그로정은 제품력을 인정받아 2018년부터 2022년까지 5년 연속으로 피나스테리드 1mg 제품 부문 연간 의사 처방의약품 중 상위 5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지난해 탈모증으로 치료받은 환자는 25만 명을 넘어섰다. 이 중 2030세대가 38%로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건강보험이 적용되지 않는 노화, 유전적 요인 등을 모두 포함한 국내 탈모 인구는 1000만 명 정도로 추산돼 향후 탈모인구는 지속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헤어그로정은 만 18세에서 41세의 성인남성에서 나타나는 남성형 탈모(안드로겐 탈모증)의 치료제로 환자의 부담을 낮춘 것은 물론 생물학적 동등성이 입증돼 효능과 안정성을 인정받았다.

한올의 또 다른 탈모치료제 제품군인 ‘아다모정(성분명 두타스테리드)’과 탈모보조치료제 ‘판그로정’ 역시 동반 성장률을 기록하며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특히 약용효모제품으로 알려진 ‘판그로’는 합리적인 가격과 적은 부작용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으며 한국소비자포럼이 주최하는 ‘2024년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경구용 탈모치료제 부문 후보에 선정되기도 했다.

한올바이오파마 박수진 대표는 “지난해 탈모 치료제 전용 생산라인을 가동하며 시장에서 원가 경쟁력, 철저한 품질 관리, 안정적인 대량 생산 능력을 인정받고 있다”며 “국내 탈모 치료제 시장 점유를 확대해 나가 2025년까지 탈모 치료제 전문 회사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한올바이오파마는 지난 해 3월, 탈모 치료제 전용 생산라인을 가동하며 생산 역량을 강화한 바 있다.

일반 의약품 생산라인과 완전히 분리된 전용라인은 물론, 전과정 자동화, 밀폐형 시스템 도입을 통해 대량생산 능력 및 품질관리 역량을 확보했다.

 

◇유영제약, 임직원 자녀에 수능 응원 선물 지급

▲ 유영제약은 지난 14일 2024년 대학수학능력시험에 응시하는 임직원 자녀들에게 수능 떡 선물세트를 지급했다고 밝혔다.
▲ 유영제약은 지난 14일 2024년 대학수학능력시험에 응시하는 임직원 자녀들에게 수능 떡 선물세트를 지급했다고 밝혔다.

유영제약(대표이사 유주평)은 지난 14일 2024년 대학수학능력시험에 응시하는 임직원 자녀들에게 수능 떡 선물세트를 지급했다고 15일 밝혔다.

유영제약 수능 이벤트는 수험생 자녀들을 응원하고 수험생 지원에 힘쓴 임직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대표이사 메시지와 함께 다양한 종류의 떡으로 구성된 수능 선물세트를 임직원 가정에 전달했다.

유영제약 복리후생 관계자는 “수능 응시 자녀 선물은 2012년부터 12년째 지급하고 있는 유영제약의 복리후생 제도”라며 “수험생들이 그간 노력한 만큼 최선을 다해 응시하여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유영제약은 생일 선물, 결혼기념일 선물, 초등학교 입학 자녀 선물, 수습 해제 선물, 중복 삼계탕 선물, 근로자의 날 선물, 5년 근속 선물 등의 복지 제도를 실시하고 있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 기술사업화ㆍ투자촉진 경진대회 개최

▲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노연홍)와 안전성평가연구소는 지난 14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열린 ‘2023 오픈 이노베이션 플라자’의 부대행사로 ‘기술사업화ㆍ투자촉진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노연홍)와 안전성평가연구소는 지난 14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열린 ‘2023 오픈 이노베이션 플라자’의 부대행사로 ‘기술사업화ㆍ투자촉진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노연홍)와 안전성평가연구소는 지난 14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열린 ‘2023 오픈 이노베이션 플라자’의 부대행사로 ‘기술사업화ㆍ투자촉진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국내 기업의 기술사업화와 투자유치 촉진을 위해 마련된 이번 경진대회에는 에필바이오사이언스, 브이에스팜텍, 니오바이오파마슈티컬스, 아테온바이오, 큐제네틱스, 라벤텍, 큐피크바이오, 파이메드바이오 등 8개 바이오기업이 참여했다.

주최 측은 기술사업화와 투자 두가지 항목에 대해 심사했으며, 심사 결과 금상에 아테온바이오, 은상에 큐제네틱스, 동상에 파이메드바이오가 선정됐다.

금상 수상 기업은 ‘해외 라이센스 아웃용 기술가치평가서’, 은상 수상 기업은 ‘코스닥 상장용 가치평가서’, 동상 수상 기업은 ‘글로벌성장전략보고서’를 부상으로 받았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 관계자는 “새로운 형식의 오픈 이노베이션 촉진 장치로 경진대회를 활용했다”며 “지속적으로 협회 차원에서 산업계의 오픈 이노베이션 생태계 마련을 위해 적극적으로 장을 마련해 나갈 것”고 적극 확산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태전그룹, 약국에 JW생활건강 반려동물 케어 브랜드 ‘라보펫’ 독점 유통

▲ 태전그룹은 JW생활건강 반려동물 케어 브랜드인 ‘라보펫’ 제품을 총판사인 링크조이를 통해 공급받아 오프라인 약국에 독점 유통한다고 15일 밝혔다.
▲ 태전그룹은 JW생활건강 반려동물 케어 브랜드인 ‘라보펫’ 제품을 총판사인 링크조이를 통해 공급받아 오프라인 약국에 독점 유통한다고 15일 밝혔다.

태전그룹(회장 오영석)은 JW생활건강 반려동물 케어 브랜드인 ‘라보펫’ 제품을 총판사인 링크조이를 통해 공급받아 오프라인 약국에 독점 유통한다고 15일 밝혔다.

라보펫은 라보라토리(Laboratory, 연구소)와 펫(Pet, 반려동물)의 합성어로 반려동물의 행복한 삶을 위한 연구소를 의미한다.

라보펫이 태전그룹(태전약품, 티제이팜)을 통해 약국에 입점하면서 반려동물 건강과 라보펫에 관심 있는 반려인은 약국에서 직접 상담받을 수 있게 됐다.

이번 유통되는 반려동물 영양제는 △라보펫 포스트바이오틱스(장 영양제), △라보펫 MSM(관절 영양제)이며, 강아지ㆍ고양이 공용 제품으로 3개월 이상의 반려동물이 섭취할 수 있다.

사측에 따르면, 라보펫은 사람 식품과 마찬가지로 반려동물 영양제에도 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HACCP)을 적용한 친환경적이고 안전한 생산 시설에서 제조된 프리미엄 영양제로 특히 ‘TV 동물농장’ 자문 수의사가 제품 개발에 참여했다.

포스트바이오틱스 영양제는 장내 유익균 증가 및 원활한 배변 활동을 통한 장 건강 개선,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준다.

관절 및 연골 건강에 도움을 주는 MSM 영양제는 염증 완화 및 콜라겐 생성을 촉진해 연골에 영양 공급 및 관절 통증 완화를 기대할 수 있으며, 특히 강아지에게 빈번하게 발생하는 슬개골 탈구 예방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강아지의 연한 피부를 위한 맞춤형 ‘라보펫 마일드 올인원 샴푸’는 8가지 곡물 추출물로 풍부한 영양과 17가지 아미노산으로 촉촉함을 유지해 지친 피모에 활력을 부여한다. 장모용과 단모용으로 출시돼 반려견의 모발 상태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태전그룹 관계자는 “사랑스러운 반려동물의 건강까지도 보호자가 케어하는 셀프 메디케이션 시대에 맞춰 약국에서도 반려동물 영양제와 케어 제품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면서 “중장기적으로 반려동물 사업군을 확장하여 반려동물 600만 시대를 약국과 함께 준비하여 공동 시너지를 내겠다”고 전했다.

한편, 태전그룹은 다양한 펫브랜드를 만날 수 있는 ‘펫코팜(Pet-Co-Pharm)’을 런칭, 약국에서 반려동물 케어 서비스까지 받아볼 수 있도록 고객과 약국을 잇는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