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30 06:03 (화)
정부, 코로나19 재택치료 관련 약국 행정업무 개선안 모색
상태바
정부, 코로나19 재택치료 관련 약국 행정업무 개선안 모색
  • 의약뉴스 이찬종 기자
  • 승인 2022.04.14 0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약사회, 보발협 통해 현장 민원 전달...조만간 해결책 제시

[의약뉴스] 코로나19 재택치료에 따른 약국의 행정부담이 다소 완화될 것으로 보인다. 

▲ 정부는 코로나19 재택치료 관련 약국의 행정 업무 관련 부담을 경감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코로나19 재택치료에 따른 약국의 행정부담이 다소 완화될 것으로 보인다. 

약사회를 통해 전달된 현장의 민원을 정부가 반영, 조만간 개선책을 내놓을 것이란 전언이다.

보건복지부(장관 권덕철)는 13일, 의약단체들과 보건의료발전협의체 제30차 회의를 진행했다.

앞서 약사사회에서는 ▲비급여 약제비 청구 소명▲외국인 가입자 등에 대한 약제비 청구 시스템의 전산화 미비 ▲보건소별로 다른 접수 지침 등으로 업무에 과부하가 걸리고 있다는 민원이 빗발쳤다.

이에 대한약사회(회장 최광훈)는 비급여 소명자료 제출이나 재택치료 약제비 청구 등 코로나19 재택치료와 관련한 약국 현장의 민원을 수집, 개선안을 마련해 13일 진행된 보발협에서 정부측에 전달했다.

이와 관련, 약사회는 조만간 정부가 약사회의 건의안 중 일부에 대한 세부 개선안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약사회 관계자는 “회의에서 현장의 어려움을 잘 전달했고, 이에 대해 정부측에서도 공감했다”며 “곧 현장의 문제들에 대한 해결책이 일부 나올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약사회가 정부에 건의한 사항 중 일부는 합의안을 만들었다”며 “시일이 급한 일부 사안에 대해서는 곧 정부의 발표가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외에도 “일부 안건들에 대해서는 법적 근거가 필요해 길게 보고 개선책을 만들어야 한다고 밝혔다”면서 “이에 대해서는 천천히 해결하려 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