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5-03 06:44 (금)
'고맙습니다-사진공모전 수상작 전시회' 국회서 개최
상태바
'고맙습니다-사진공모전 수상작 전시회' 국회서 개최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11.11.1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 함께 행복한 세상’을 주제로 하는 ‘고맙습니다-사진공모전 수상작’ 전시회가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국회의원회관에서 국회 국민건강복지포럼, 대한병원협회, 한국노바티스주식회사(대표이사: 에릭 반 오펜스, 이하 한국노바티스) 주최로 개최된다.

이번 사진전에는 '제 3회 고맙습니다-사진공모전'의 수상작들과 배우 손현주씨가 의료 현장에서 직접 촬영한 사진들을 포함한 총 26점이 전시된다.

‘고맙습니다-사진공모전’은 한국노바티스-대한병원협회가 공동주최하고, 씨네 21 주관으로 지난 8월 24일부터 10월 10일까지 작품을 공모했다.

일반인들이 병원에서 만난 고마운 의료진의 모습이나 치료 받는 중 경험했던 즐거웠던 추억 등 의료현장에서 느낄 수 있는 휴머니즘을 담은 사진들을 주제로 진행했다.

국회 국민건강복지포럼 대표의원인 전현희 의원은 “전시된 사진을 통해 질병을 극복해 나가는 환자들과 가족들의 의지, 의료진들의 생생한 모습들은 큰 감동을 주고 있다.”며 “건강은 개인의 문제가 아니라 사회 구성원 모두가 협력해서 지키고 향상시켜야 하는 일인 만큼, 많은 분들이 이번 사진전시회를 함께 감상하며 국민 건강에 대한 중요성에 대해 공감하고 함께 노력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사진전 개최 소감을 전했다.

한국노바티스 에릭 반 오펜스 사장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사진’이라는 매체를 통해 전해진 감동이 의료현장의 주요한 관계자인 환자와 의사들의 소통을 활성화 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삶의 희로애락이 공존하는 의료현장에서 일어나는 이야기를 담은 사진을 통해 질병과 싸우는 환자, 환자 가족 그리고 의료진에게 희망의 메시지가 전달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고맙습니다-사진공모전'은 환자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하는 노바티스의 ‘돌봄과 치료(Caring & Curing)’ 기업 정신을 바탕으로 한 사회공헌프로그램이다.

의료현장에서 볼 수 있는 삶과 희망, 헌신을 주제로 한 '고맙습니다-사진공모전'은 질병 극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환자, 그리고 환자 가족들과 의료인 등 노력의 중요성을 다시금 조명하는 계기를 마련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제 3회 고맙습니다-사진공모전 수상작 순회전시'는 오늘 국회 전시를 시작으로 주요 병원과 기관에서 내년 초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