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5-03 06:44 (금)
MSD '러브 인 액션' 부산 상륙
상태바
MSD '러브 인 액션' 부산 상륙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11.11.1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MSD (대표 현동욱)는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 '러브인액션(Love in Action)'이 부산 지역으로 확대해 시행한다고 14일 전해왔다.

한국MSD 부산 지점 직원들은 지난 12일, 부산 사상구 괴정동에 위치한 노인요양시설 ‘인창실버웰’을 방문 해 첫 부산 '러브인액션' 활동을 시작했다.

이 날 MSD직원들은 인창실버웰 노인분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함께 한지 공예로 보석함을 만들고,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의 식사를 돕는 등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러브인액션’은 ‘이웃과 지역사회에 대한 기여’라는 머크의 사회공헌 정신을 바탕으로 한국MSD의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4년째 매월 셋째 주 지속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직원자원 봉사 프로그램이다.

이번 부산 '러브인액션'은 기존 서울지역 한국MSD 직원들에게만 국한 되었던 사회공헌활동을 부산으로 확대함으로써 도움을 필요로 하는 더 많은 이웃에게 다가가고, 지역사회에 기여한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는 것이 사측의 설명이다.

특히, 한국MSD는 올해부터 직원자원봉사 부산지역 확대 실시뿐 만 아니라, 보다 다양한 대상을 위한 봉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기존 독거노인과 보육원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던 서울 지역 2개의 프로그램에서 시각장애인 대상 낭독봉사 및 시각 장애인과 자전거 함께 타기, 요양 어르신을 위한 배식 봉사 등 총 5개의 프로그램으로 대상을 확대, 실시하며 사회 전반에 진정한 '나눔'의 의미를 몸소 실천하고 있다.

한편, 한국MSD의 ‘러브인액션’ 직원자원봉사 프로그램은 전 세계 140여 개국에 위치한 MSD 지사를 대상으로 머크 본사에서 시상하는 ‘MSD 다양성 & 포용성 어워드(Diversity & Inclusion Awards)’에서 사회공헌부문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한국MSD 부산 김규형 선임 지부장은 “한국MSD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 드디어 부산에서 시작되어 기쁘다.” 며 “앞으로 부산 지역사회 곳곳에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러브인액션을 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