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30 16:57 (화)
동아제약-GSK, OTC 판매 계약 체결
상태바
동아제약-GSK, OTC 판매 계약 체결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11.09.0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폴리덴트 정/접착크림, 센소다인, 브리드라이트 4개 제품...제품 라인업 강화 및 외형 성장 전망

동아제약이 GSK의 컨슈머 헬스케어 제품 4개 품목에 대해 국내 약국 판매를 시작한다.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김원배)은 9일 GSK(대표 김진호)와 GSK의 컨슈머 헬스케어 4개 제품에 대한 국내 공동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동아제약은 GSK의 ‘폴리덴트 정’(틀니세정제), ‘폴리덴트 접착크림(틀니접착크림)’, ‘센소다인’(시린이개선치약), ‘브리드라이트’(코막힘완화밴드) 4개 제품에 대해서 국내 약국 판매를 하게 된다. 일반유통과 마케팅 부분은 GSK에서 계속 담당하게 된다.

사측에 따르면, ‘폴리덴트’, ‘센소다인’, ‘브리드라이트’는 이미 널리 사용되고 있는 유명 브랜드 제품으로, 폴리덴트 1정을 용기에 넣고 틀니를 5분 동안 담궈두면 천연 효소인 에버라제가 작용해 칫솔질만으로는 제거하기 어려운 침착물, 플라그 등을 없애준다.

또한 폴리덴트 접착크림은 틀니의 유지 및 착용감을 향상시킴으로써 틀니사용에 대한 만족감을 높혀준다.

아울러 ‘센소다인’은 전 세계 60여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시린 이 전용 치약으로, 치아 시림 증상을 완화해주며, ‘브리드라이트 코밴드’는 약물이 첨가돼 있지 않아 의사 처방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의료기기로, 감기, 독감, 알레르기 비염 등으로 인한 코막힘 증상을 완화하고 코골이를 줄여준다.

동아제약측은 GSK의 우수한 제품력과 자사의 영업능력이 결합된다면 OTC 시장에서 강력한 시너지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이번 계약으로 제품 라인업이 강화돼 기존 보유중인 구강청결제 ‘가그린’과 더불어 매년 성장하고 있는 oral care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게 되었으며 신규 매출이 창출돼 외형 성장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동아제약과 GSK는 작년 5월 일반병원에서 GSK의 다양한 전문의약품들을 공동 판매하는 전략적 사업 제휴를 맺은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