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5-13 17:37 (월)
휴온스, 여드름 예방 및 치료용 생약조성물 특허
상태바
휴온스, 여드름 예방 및 치료용 생약조성물 특허
  • 의약뉴스 박영란 기자
  • 승인 2008.09.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약조성물 제형화...연고, 크림등의 치료제 활용

웰빙(Well-being)의약품 전문기업 ㈜휴온스(대표 윤성태, www.huons.com / 084110)는
선학초로부터 유효성분의 추출, 정제방법 및 그 추출물을 함유한 여드름 예방 및 치료용 생약조성물에 대한 특허를 취득 하였다고 19일 밝혔다.

㈜휴온스가 특허 취득한 이번 조성물은 여드름 증상을 악화시키는 주 원인균으로 알려진 프로피오니박테리움 아크네스(Propionibacterium acnes)의 생육을 강력하게 저해하는 유효성분으로 여드름 예방 및 치료에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

휴온스 중앙연구본부 신대희 전무는 “기존 여드름치료제의 경우 대부분 합성의약품들로 여드름치료와 예방에 어느 정도 효과를 나타내는 반면, 대부분 피부 발적, 피부 과민 반응 또는 광과민 반응 등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는 문제점이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휴온스가 특허 취득한 조성물은 선학초로부터 추출한 천연물이기에 인체 안정성이 높고 장기간 사용해도 부작용이 적을 뿐 아니라 여드름 발생의 주 원인균인 프로피오니박테리움 아크네스(Propionibacterium acnes)에 대한 항균력이 월등하다”고 밝혔다.

신 전무는 특허취득한 생약 조성물은 통상의 제형화 방법을 통하여 세안제, 비누, 크림, 연고등을 제조할 수 있으며 폼 클렌징, 로숀, 에센스 등의 기초 화장품에 첨가하여 여드름 예방 및 치료제로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