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5-17 10:46 (금)
룡천성금, 풀리지 않은 '수수께기' 의문 여전
상태바
룡천성금, 풀리지 않은 '수수께기' 의문 여전
  • 의약뉴스 박현봉 기자
  • 승인 2006.12.01 00:00
  • 댓글 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실 해명 보다는 문자 메시지 발송에 초점
▲ 원희목 후보는 진상조사위를 꾸려 진실을 가리고 이에 승복할 것을 제안했다.

원희목 후보와 권태정 후보는 1일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권태정 후보와 원희목 후보가 용천성금에 손을 댔다"는 내용의 문자 메지지 발신자로 전영구 후보를 지목하고 거세게 항의했다.

여기에 중앙선관위 까지 나서 룡천성금 관련 괴문자가 난무하는 등 허위사실 유포와 흑색선전이 난무하는 것에 대해 강력한 유감과 엄중한 경고를 밝혔다.    

원희목 후보는 기자회견에서 “룡천성금 용도 변경에 대한 논란은 있을 수 있지만 횡령으로 몰고 가는 선거전술은 개탄스럽다”며 “중상 모략 문자메시지 발송행위에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강하게 비난했다. 또 "악의적인 문자메시지를 발송하는 행위를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권태정 후보도 “내가 횡령했다면 당선되더라도 사퇴할 것”이라며 “이를 횡령했다는 표현으로 몰고 가는 전후보의 선거전술은 저질적이고 무고에 해당한다”고 강력히 비판했다.

검찰이 수사 중인 사건으로 회원을 호도하는 것은 당선이 아무리 중요해도 해서는 안 될 일이라는 것이다.  또한 “김자호 약사가 권후보를 횡령으로 고발하는 배후에는 사주했던 사람이 있다”며 “절대 용납할 수 없다”고 사법처리에 대한 강한 의욕을 보였다.  

이같은  두 후보의 해명에도 불구하고 룡천성금건은 여전히 풀리지 않은 수수께끼로 남아  결국 검찰이 밝혀야 하는 상황으로 까지 몰리게 됐다. 진실해명 보다는 문자 메시지에 초점이 맞춰져 아쉬움이 남았다.

   
▲ 원희목 후보는 진상조사위를 꾸려 진실을 가리고 이에 승복할 것을 제안했다.
이날 두 후보의 기자회견에서는 천성금의 용도변경에 대한 논란이 다시 재연되기도 했다. 먼저 기자회견을 한 원후보는 대한약사회에서 성금을 거둘 당시 김경옥 경기도약사회장의 건의가 있었다고 해명했다.

경기도에 이미 성금을 납부한 상황이라 다른 지부도 지자체에 성금을 일부 납부할 수 있게 조치해 경기도 회원들이 이중으로 부담 받지 않도록 처리해 줄 것을 건의했다는 것.

이를 받아들인 대한약사회는 각 지자체에 룡천성금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각 지부에 보조금을 지급했다는 것이다. 이 상황에서 용천성금이라고 명시하지 않았다고 다른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는 판단은 이해하기 힘들다는 입장이다.

이에 대해 권후보는 50%의 성금을 돌려주면서 용도를 명시하지 않았고 지부장회의에서 다른 용도로 사용해도 된다고 허용을 받았다는 주장을 펼치고 있다. 특히 당시는 임기초에 약권대책활동이 절실한 상황이라 재정이 많이 필요했다는 것이다.

한편 원후보는 선거 이후 진상조사위를 구성해 진실을 가리고 이에 승복할 것을 제안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거짖 2006-12-02 08:55:26
북한 주민의 피해를 위해 모은 돈을 다른 용도ㄹ로 쓴 것은 문제아닌감. 개인이 안썼어도 성금을 다른 곳에 쓰는 것은 문제가 있는 것 아닌감?

ㅎㅎㅎ 2006-12-01 21:59:50
의약뉴스는 사진이 정말 형편 없어요. 기자들 카메라는 좋은 것 좀 사주세요. 광고는 많이 붙어 있는데, 돈 뒀다 뭐에 쓴데요?

장로 2006-12-01 16:02:05
묻노라.09님은 용천성금을 납부하였나요.약공기금은 대약에 납부되었나요.

정확 2006-12-01 14:02:42
룡천성금의 의혹은 문자메시지를 보냈느냐 안보냈느냐 하는 것이 아니라 사실인가 아니가 하는 의혹을 푸는 것이 우선순위다.
손을 댔는지 안댔는지를 가려하는데 무신 씰데 없이 훅색선전 운운하면서 본질을 흐리라 역시 서울대머리는 똑똑하지만 여기까지가ㅏ 한계다...많은 기사는 전부다가 원희목 권태정의 일방주장만 싫었네 사실여부가ㅏ 중요한 것이지 문자 발송이 뭐가 그리 대단한가 회원들은 알 권리가 있고 알아야 하다. 이번 선거는 진실한자가 승리한다,,,,알겠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