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5-11 07:48 (토)
폴란드 진출 희망 제약기업 위한 컨퍼런스
상태바
폴란드 진출 희망 제약기업 위한 컨퍼런스
  • 의약뉴스 최원석 기자
  • 승인 2012.10.26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폴란드를 비롯한 EU 시장의 의약품 인허가 및 GMP 획득 절차 등을 현지 정부 관계자들로부터 상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컨퍼런스가 열린다.

'Conference for Pharma Collaboration - between Poland & Korea'로 명명된 이번 행사는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한국제약협회,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며,오는 10월 29일(월) 오후 2시부터 제약협회 4층 대강당에서 열린다.

이번 컨퍼런스는 국내 제약산업의 폴란드 및 동유럽 진출(수출 및 전략적 제휴)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폴란드 및 유럽 의약품 시장, 인허가 및 GMP 허가절차 등을 국내 제약기업에게 설명하고자 마련된 자리이다.

본 컨퍼런스에서는 폴란드 의약품․의료기기 등록청의 관계자 및 전문가를 초청해 △폴란드 의약품 시장 개요(Grzegorz Cessak, 의약품․의료기기 등록청장) △EU·폴란드 의약품 인허가 제도-허가절차, CTD, 신청유형 등(Andrzej Czeslawski, 의약품 등록부) △의약품 허가절차 중 비임상·임상자료 평가(Anna Cieslik, 자료 평가부) △의약품 허가절차중 의약품 품질관리 평가 (Marek Surowiec 의약품 임상 평가부) △ GMP 요구자료 (Monika Macisowicz 의약품 안전 감독전문가) 에 대한 주제발표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보건산업진흥원 고경화 원장은 “폴란드는 EU 가입국이자 동, 서유럽의 요충지로 한국의 제약기업들에게 매력적인 신흥시장으로 부각되고 있다”며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폴란드를 포함한 EU 의약품 시장 동향 및 의약품 등록정보를 공유하여 국내제약사의 폴란드와 EU 진출 및 수출 촉진을 위한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모색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해외시장 진출에 관심이 있는 국내제약기업을 대상으로 하며 선착순 접수를 받는다. 참가 희망 업체는 10월 27일(토)까지 이메일(whoami529@khidi.or.kr)로 신청하면 된다. 또한, 29일(월) 행사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진흥원 홈페이지(www.khidi.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