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5-03 11:34 (금)
동국제약 사회공헌활동 성료
상태바
동국제약 사회공헌활동 성료
  • 의약뉴스 최원석 기자
  • 승인 2012.05.17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국제약(대표이사 이영욱)이 후원하는 ‘제2회 마데카솔과 함께 하는 소아암 어린이 봄소풍’이 16일 서울지역 행사를 끝으로 따뜻한 응원 속에 성황리에 종료됐다.

올해 ‘소아암 어린이 봄소풍’의 마지막 봄나들이 행사에서는 영화 ‘편지’의 배경으로 잘 알려진 명소 가평 아침고요수목원에서 소아암 어린이와 가족, 백혈병어린이재단 및 동국제약 직원 등 약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졌다.

‘제 2회 소아암 어린이 봄소풍’은 4월 8일 첫 번째 행사로 경남 밀양 임실치즈스쿨과 전통문화관에서 피자와 치즈 만들기, 썰매타기, 전통음식체험, 한지공예 등 프로그램들을 진행해 참가자들이 다양한 체험할 수 있었다.

또한 이 달 12일 전남 장흥 편백숲 우드랜드에서 열린 두 번째 행사에서는 숲길 체험, 목재문화체험관 관람, 목공예 체험 등의 자리를 마련했다.

동국제약 관계자는 “무엇보다도 참가자들의 반응이 매우 좋았고 주위에서도 많은 분들이 소아암 어린이 봄소풍을 따뜻하게 응원해주었다”며 “앞으로도 기존의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하면서 보다 폭넓은 이들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한편 동국제약은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과 함께 매년 봄에 ‘소아암 어린이 봄소풍 후원’ 뿐만 아니라 연말에 ‘소아암 어린이를 위한 사랑의 송년음악회’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국립공원관리공단과 협약을 맺고 국립공원 600여개 구급함에 마데카솔이 포함된 구급용품을 후원하고 있으며 매년 봄.가을 산행안전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그 밖에도 전국 250여 개 보육원 구급함 후원, 리틀야구 국가대표팀 야구용품 및 구급함 후원 등 마데카솔 수익금 일부를 사회에 환원하기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