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5-13 03:49 (월)
한국릴리, 당뇨병 교육사이트 개편
상태바
한국릴리, 당뇨병 교육사이트 개편
  • 의약뉴스 최봉영 기자
  • 승인 2008.10.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릴리(대표 홍유석)가 당뇨교육사이트인 해피투게더(www.happy-together.co.kr) 개설 1주년을 맞이해 사이트를 개편했다.

해피투게더는 건강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한 당뇨병 환자들에게 생활 속 건강습관을 알기 쉽게 교육해주며 인기를 얻고 있는 온라인 사이트이다.

이번 사이트 개편에서 가장 주목을 끄는 부분은 당뇨환자들의 건강관리를 위한 생활체조 동영상인 ‘해피댄스’를 새롭게 제작하여 공개한 것이다. ‘해피댄스’는 체조와 춤을 접목하여 중년층도 쉽게 따라 할 수 있게 구성되었으며, 당뇨환자들의 합병증 예방에 필수적인 운동을 재미있고 규칙적으로 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한국릴리의 해피투게더 사이트는 만화로 제작된 플래시 교육 동영상을 기반으로 식이요법, 운동 요법, 약물 요법 등 생활 속 당뇨병 관리를 위한 환자들의 교육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 사이트로, 환자들의 눈높이에 맞춘 쉽고 재미있는 영상과 용어 설명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한국릴리가 이번 생활체조 동영상을 제작하게 된 것은 환자들이 보통 게을리 하기 쉬운 운동요법을 장려하기 위해서이다. 당뇨병은 심각한 합병증을 유발하기 쉽기 때문에 무엇보다 예방이 중요한데, 약물요법 및 식사관리와 더불어 운동요법이 병행되어야 한다.

지속적인 운동은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시켜 효과적으로 혈당을 조절해 주며, 체지방 및 혈압조절, 스트레스 해소 등 당뇨 환자의 건강 및 삶을 질을 높이는 데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

해피댄스는 약 4분 분량의 뮤직비디오 형식으로 당뇨병 발생률이 높은 40~50대 중년층들이 직접 참여하여 온 몸을 고루 움직이는 체조 및 막춤으로 구성되어, 당뇨환자뿐만 아니라 가족들과 일반인 등 누구든지 즐겁게 따라 할 수 있다. 노래 가사 또한 활기차게 하루를 시작하자는 내용으로 매일 아침 하루에 한번씩 동영상을 보고 환자들이 규칙적으로 운동할 수 있게 하였다.

한국릴리는 이번 해피투게더 사이트 개편을 통해, 해피댄스 동영상 이외에도 당뇨병 관리에 필요한 자가혈당검사, 저혈당 관리, 약물요법, 인슐린의 종류 등에 대해 설명하고 교육해주는 컨텐츠들을 새롭게 추가하였다.

한국릴리 당뇨병 치료제 마케팅을 총괄하며 이번 사이트 개편을 주도한 김민영 이사는 “릴리는 세계 최초로 인슐린 개발에 성공한 이래, 혁신적인 당뇨병 치료제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는 만큼 당뇨병 환자들의 건강관리에 앞장서고자 한다”며 “해피댄스를 통해서 당뇨병 환자들이 건강한 삶을 영위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국릴리는 지난 9월 26일 대한당뇨병학회가 주최한 IDM 프로그램(Intensive Diabetes Management: 집중 당뇨병 관리 교육과정)에서 당뇨교육 간호사들이 ‘해피댄스’를 함께 배우는 시간을 마련하여 좋은 반응을 얻었다. 해피댄스 동영상은 앞으로 당뇨병 관련 학회 및 병의원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제공될 예정이며, 해피투게더 사이트(www.happy-together.co.kr)를 통해서 일반인들도 쉽게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