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5-11 07:48 (토)
머크, 시퀀트TM지크-힐릭으로 멜라민 분석
상태바
머크, 시퀀트TM지크-힐릭으로 멜라민 분석
  • 의약뉴스 최봉영 기자
  • 승인 2008.10.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머크 주식회사(사장: 유르겐 쾨닉)는 독일 본사가 직접 개발한 크로마토그래피 컬럼 시퀀트TM 지크®-힐릭(SeQuantTM ZIC®-HILIC)을 사용하여 식품 속에 함유된 멜라민을 검출할 수 있다고 밝혔다.

시퀀트TM 지크®-힐릭은 소량의 멜라민과 함께 시아누릭산(syanuric acid)같은 독성이 강한 트리아진계 화합물을 동시에 정확히 분리, 검출하는데 사용된다.

따라서, 시퀀트TM 지크®-힐릭 컬럼은 식품의 품질분석에 널리 이용될 수 있다. 멜라민 분유 사건에서 알 수 있듯이, 멜라민이 함유된 식품은 식품의 독성을 높일 수 있는 멜라민과 함께 결합한 트리아진계 화합물을 포함하기 때문에, 이 기법은 기존의 측정 방법에 비해 보다 정확하고 신속한 검사가 가능하다.

미국 식품의약국(FDA)은 이미 2007년부터 동물 사료에 들어있는 멜라민과 기타 물질을 검출하는 특수 분석법 개발을 주도하는 과정에서 머크의 시퀀트TM 지크®-힐릭을 포함한 시약을 사용하였다. 이때부터 미국은 중국으로부터 멜라민이 함유된 동물 사료를 수입했기 때문이다.

머크는 액체 크로마토그래피 분야의 선두 기업으로 100년이 넘는 기간 동안 크로마토그래피 기술과 제품의 연구 개발을 주도해 왔다. 2008년 초 머크는 실리카겔 또는 폴리머 기반의 흡착물질과 이온 크로마토그래피 개발에 주력하고 있는 스웨덴 기업인 시퀀트(SeQuant)를 인수했다. HILIC는 친수성 액상 크로마토그래피 컬럼(Hydrophilic Interaction Liquid Chromatography)의 약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