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5-11 07:48 (토)
명문제약, 원료합성공장 'BGMP' 인증
상태바
명문제약, 원료합성공장 'BGMP' 인증
  • 의약뉴스 박영란 기자
  • 승인 2008.07.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적인 설비투자... 효율적 제조·품질관리시스템 갖춰
▲ 식약청으로부터 'BGMP' 인증을 받은 명문제약의 원료합성 공장.

명문제약(대표이사 이규혁, 우석민)은 지난 7월 4일 식약청으로부터 원료합성공장에 대한 BGMP 인증을 획득하였다.

이로써 명문제약(주)는 지난 1988년 취득한 KGMP 시설과 더불어 원료의약품을 자체 합성할 수 있는 BGMP 시설을 인증 받음으로써 원료의약품부터 완제의약품까지 고품질의 의약품을 제조할 수 있게 되었다.

명문제약은 향남제약단지 내에 소재하고 있는데 지난 2001년부터 연구소 내에 합성연구팀을 설치하여, 그 동안 원료의약품 합성에 관련된 경쟁력 있는 공정에 대한 개발을 수행하였으며, 그 성과로 암로디핀, 발사르탄, 글리메피리드, 라시디핀, 가바펜틴 등 합성 공정 관련 특허를 출원, 등록 한 바 있다.

지난 2006년 11월 착공한 원료합성 공장은 올해 초 원료의약품 제조업 허가에 이어, 금번 BGMP 인증을 통해 합성연구팀에서 개발한 과제를 중심으로 전문적인 생산 체계를 완비할 수 있게 되었다.

한편 원료합성공장 내 연구소에 원료생산팀 및 합성연구팀이 있으며 합성연구팀의 공정연구실, 이화학분석실, 기기분석실, 반응실, Utility 제어 시설, 원료보관시설 등 연구에서 생산까지 일련의 과정을 BGMP 기준 안에서 진행함으로써 효율성 높은 제조시스템과 품질관리시스템을 두루 갖추게 되었다.

명문제약 관계자는 "그동안 수입에 의존하던 원료의약품의 국산화로 수입대체 뿐만 아니라 경쟁력 있는 원료의약품을 개발하여 다각화된 마케팅 전략으로 차세대 제약기업의 방향을 제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