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8 15:11 (일)
MSD, 일본 법인 반유 사장에 마크 팀니 임명
상태바
MSD, 일본 법인 반유 사장에 마크 팀니 임명
  • 의약뉴스 최봉영 기자
  • 승인 2007.12.1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MSD 마크 팀니 사장.

머크는 2008년 1월 1일 자로 머크의 일본 법인인 반유의 대표 이사 겸 사장에 현 한국 MSD 마크 팀니(Mark Timney) 사장을 선임했다고 발표했다.

마크 팀니 신임 반유 사장은 머크 본사 수석 부사장으로 승진하면서 새로운 중책을 맡게 된 것이다.

머크 글로벌 마케팅 및 영업 총괄 켄 프래지어(Ken Frazier) 사장은 “마크 팀니 사장은 다양한 문화를 접하며 쌓아온 사업적 통찰력과 지도력 그리고 폭 넓은 마케팅 및 영업 노하우를 반유(머크의 일본 법인)에 가져다 줄 것이다. 마크 팀니 사장이 향후 반유를 이끌어 갈 중요한 직책을 맡게 되어 매우 기쁘며, 머크의 글로벌 리더쉽 팀의 일원이 된 것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마크 팀니 사장은 “일본에서 머크의 혁신적인 의약품이 갖고 있는 가치를 보여줄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일본 제약 시장에서 반유를 확고한 리더의 위치에 올려놓을 수 있도록 동료들과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많은 사람들이 일하고 싶어하는 회사라는 머크의 명성을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마크 팀니 사장은 머크에 입사하기 전에 영국 루셀 연구소(Roussel Laboratories), 호주 ICI 제약, 뉴질랜드 제네카 등 다양한 제약 회사에서 마케팅, 영업 및 매니지먼트 전문가로서의 역량을 키워왔으며, 1999년 호주 MSD에 내셔널 세일즈 매니저로 입사하면서 머크의 일원이 되었다.

이후 병원사업부 총괄이사, 근골격 약품 사업부 상무 등을 거쳐 2003년 한국 MSD 사장으로 선임되어, 약 4년 반 동안 한국MSD를 ‘일하기 좋은 직장’, ‘가족 친화적인 기업’, ‘연구 중심의 선두 제약 회사’로 크게 성장시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