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5-07-22 06:02 (화)
한약조제약사회, 무료 한방강좌 관심증가
상태바
한약조제약사회, 무료 한방강좌 관심증가
  • 의약뉴스 이병구 기자
  • 승인 2007.07.2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범식 회장...약국 경영 활성화 차원서 추진

한약조제약사회( 회장 이범식)가 진행하는 무료 한방강좌에 약사들의 관심이 뜨겁게 달아 오르고 있다.

한조사회는 다음달 19일 부터 약 3개월간 대한약사회 4층 강당에서 오후 5시 부터 7시 까지 두 시간 동안 무료 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무료 한방 강좌 개최는 8월 시행되는 정률제와 맞물려 약국 경영활성화에 도움을 주기 위한 일환이다.

   
▲ 이범식 회장은 "한방 무료 강좌는 약국 경영 활성하 차원에서 추진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범식 회장은 " 한조사회는 그동안 약국 한약을 하는 전국의 모든 약사들에게 도움을 주는 강좌를 열었고 이번 강의는 특별히 무료로 진행한다" 고 의미를 부여했다.

   
▲ 무료 강좌를 진행하는 임교환 박사는 한약 강사로 이름이 높다.

이 회장은 "지금 개국가는 처방전에 의한 경쟁으로 약사간 불협화음이 끝이지 않고 있다" 며 "처방전에 의존하는 약국 경영은 한계가 있음"을 지적했다. 그는 "8월 정률제가 시작되면 약국을 찾는 환자들이 늘어나고 이렇게 될 경우 일반약의 매출 상승이 기대된다"고 전망했다.

특히 한약에 관한 관심이 늘고 있어 약국 경영 활성화에 크게 도움이 된다는 것. 이같은 상황에 맞춰 한조사회가 무료 강좌를 열게 된 것이다. 이번 무료 강좌의 강사는 한약 강사 중 가장 인기가 있는 임교환 박사가 맡아 진행한다.

임박사는  15년간 한약 강사로 이름을 날렸으며 이번 무료 강좌는 약국 경영 활성화에 한약이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한조사회의 요청에 의해 이루어 지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