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5-07-22 06:02 (화)
아주대병원, 청소년 종합 검진 프로그램 신설
상태바
아주대병원, 청소년 종합 검진 프로그램 신설
  • 의약뉴스 김은주 기자
  • 승인 2007.01.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주대병원이 최근 청소년을 위한 종합 검진 프로그램인 ‘1318 에듀(edu) 특화검진’을 신설해 운영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13살부터 18살까지 청소년들이 받는 종합 검진 프로그램으로 청소년기에 흔한 질병의 조기 발견과 치료 외에 ‘다차원 심리검사’를 포함하고 있어 청소년기 신체적, 정신적 건강을 동시에 평가할 수 있는 장점을 보유하고 있다.

즉  이 시기에 필요한 기본적인 신체검사 뿐만 아니라 스트레스검사(심박변이도, 스트레스 호르몬), 척추 엑스레이검사, 여성 풍진항체검사, 성장호르몬검사, 알레르기 검사 등을 포함하고 있다.

아울러 다차원 심리검사는 ▲학습전략 검사 ▲진로진단 검사 ▲청소년 행동평가 검사로 구성돼 있다.

이와 관련 건강증진센터장 박샛별 교수는 “청소년기는 마냥 건강한 신체, 건강한 정신을 갖고 있는 시기로 생각하기 쉽지만, 사실 청소년기는 질풍노도의 시기로 급격한 신체적 변화 뿐만 아니라 심리적 변화를 겪는 불안정한 시기일 수 있다”고 언급했다.

또한 그는 “이 프로그램은 자녀의 건강과 학습 및 진로결정으로 고민하는 부모님이 자녀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상태를 객관적으로 이해하고, 청소년도 자신에 대한 넓은 이해와 진로를 설계하는데 유익한 정보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