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8 15:11 (일)
약사사회, 정부ㆍ여당 약 배달 공세에 약사회 대응책 촉구
상태바
약사사회, 정부ㆍ여당 약 배달 공세에 약사회 대응책 촉구
  • 의약뉴스 이찬종 기자
  • 승인 2024.02.13 0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구용역 결과 등 공개 요청

[의약뉴스]

 

이제 대한약사회가 구체적인 대응책을 공개해야 한다.

정부와 여당이 약 배달에 강력한 의지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일선 대한약사회의 대응책을 주문하는 약사들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 정부의 약 배송 추진 움직임에 일선 약사들이 대한약사회의 적극적인 대응을 주문하고 있다.
▲ 정부의 약 배송 추진 움직임에 일선 약사들이 대한약사회의 적극적인 대응을 주문하고 있다.

최근 윤석열 대통령이 민생토론회에서 약 배송 제한에 따른 불편을 지적한 뒤 여당인 국민의힘은 총선 공약에 약 배송을 포함한 의료법 개정을 포함했다.

이에 산업계도 비대면 진료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한 자체 설문조사 결과를 공개하며 약 배달 법제화에 드라이브를 걸고 있다.

이에 약 배달 저지를 공언했던 약사회가 회원들에게 대응책을 내놔야 한다는 것이 일선 약사들의 목소리다.

회원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서라도 대략적인 방향성은 공개해야 한다는 것.

약업계 관계자 A씨는 “뉴스를 보면 정부와 여당 모두 약 배송을 해야 한다고 말하고 있다”며 “사회 분위기가 약 배달을 허용해야 한다는 방향으로 가는 모양새”라고 말했다.

이어 “이런 상황에서도 약사회는 원론적으로 약 배달을 반대하고 있다는 말만 한다”며 “반대한다면 정부와 여당이 계속해서 약 배달을 추진하려고 움직이는 상황에 유감 표명이라도 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또한 “약 배달에 구체적인 대응책을 내놔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의대 정원 논의가 있을 때 의료계에선 필수 의료 지원 강화 등 대안을 제시했었는데, 약사회도 대안을 내놔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약사회가 그동안 진행한 연구용역 등을 바탕으로 의료법ㆍ약사법 개정을 저지할 구체적인 대책을 제시해야 한다는 의견도 나왔다.

약사회는 지난 2022년 하반기, 법무법인 태평양에 비대면 진료 및 약 배송 관련 연구용역을 의뢰했으며, '국민건강권 사수 비상대책위원회’에서는 매주 약권 수호를 위한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

약업계 관계자 B씨는 “약사회는 최근 언론을 통해서 대책이 있고, 전략이 있다고 밝혔다”며 “그렇다면 구체적으로 어떤 전략을 가지고 있는지 대외적으로 공개해야 할 때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특히 “법무법인 태평양과 연구용역도 진행했고, 비대위를 통해 매주 논의 중이라는 내용들이 무엇인지 알려 회원들을 불안감에서 꺼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