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5 06:37 (목)
꿩털을 줍고 심봤다 !!소리쳤다
상태바
꿩털을 줍고 심봤다 !!소리쳤다
  • 의약뉴스
  • 승인 2006.06.18 00:0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언젠가는 꿩털을 줍고 말리라.

이것은 집뒤의 야산을 오르면서 꾸웡! 꾸웡! 하고 우는 꿩의 소리를 듣거나 아니면 갑자기 앞에서 푸드득 소리를 내면서 날아 오르는 꿩을 보면서 다짐하는 생각이었다.

꿩이 있으니 꿩 털 역시 있을 것이라는 확신도 한 몫을 했다. 내가 꿩 털에 집착한 것은 어릴적에 본 꿩의 그 화려한 색상 때문이었다. 장끼의 털은 붉은색 약간 붉은색 검은색 흙색 등 다양한 색깔을 가지고 있다.

참으로 곱고 멋지다는 생각을 아마도 초등하교 4학년 때부터 했던 것 같다.  일명 싸이나나 다이맥코롱으로 불리는 독극물을 먹고 죽어 자빠졌거나 혹은 엽총을 맞고 하늘에서 몇 번 선회하다 떨어져 죽은 꿩을 본 기억이 아직도 생생하다.

장끼의 길고 긴 털은 아저씨나 형들의 몫이었고 몸뚱아리에 붙은 작은 털은 아이들이 마음대로 처분해도 됐다. 그때 장끼의 가장 길고 검은색이 대칭으로 나 있는 꼬리털을 가져 보겠다는 다짐을 해봤다.

그것이 40이 넘은 성인이 된 지금도 꿩털에 집착한 이유일 것이다. 나는 야산을 뒤졌다. 보리고개시절 이를 잡듯이 온 야산을 뒤졌다. 행여 꿩털이 떨어져 있지 않을 까 하는 기대감으로 눈을 부릎뜨고 그야말로 산삼을 찾는 심마니 같은 정성으로 온 산을 해맸다.

그러다가 마침내 꿩털을 발견한 것이다. 그것도 온전하게 보존된 장끼의 털 말이다. 그 순간 나는 몸이 얼어 붙은 것 같은 순간적인 감흥을 느꼈다. 장끼의 털을 확인한 나는 눈을 제대로 보지 못하고 한동안 허공을 응시했다.

그리고 꿩털을 수습했다. 손은 떨렸고 나는 속으로 가만히 심봤다!를 외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dnffk 2006-06-28 09:20:22
닭털은 안되겠니